한동근, 차트 역주행에 무대로 보답… V앱 라이브 방송

입력 2016-09-01 09: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역주행의 아이콘이 된 가수 한동근이 네이버 V앱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지난달 31일, 한동근은 ‘한동근의 “MUSIC LIVE”’라는 제목으로 V앱 채널에서 방송을 진행하며 자신의 음악을 사랑해주는 팬들에게 감사 라이브를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한동근은 최근 역주행을 하고 있는 데뷔곡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에 많은 사랑을 보내준 대중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하며, 그 사랑의 보답을 위해 V앱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바로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라이브를 진행하며 CD를 삼킨 듯한 완벽한 라이브로 방송을 보는 이들을 감동시켰다.

뒤이어 뮤지컬 곡인 ‘지금 이 순간’, Jason Mraz의 ‘I`m Yours’ 커버 무대로 소름 돋는 무대를 보여주며 V앱 채팅창에 ‘갓동근’이라는 댓글이 넘쳐나도록 했다. 분위기가 무르익은 순간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가 역주행이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계기가 된 MBC ‘듀엣가요제’의 파트너 최효인이 깜짝 등장하며 최고 점수로 첫 1위를 거머쥔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무대로 ‘듀엣가요제’에서 보여준 것 이상의 감동 넘치는 무대로 시청자들의 귀를 호강할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한동근의 자작곡이자 2015년 정아와 듀엣곡으로 발표한 ‘우리사이…’를 솔로곡으로 편곡해 부르고 뒤이어 최근 발매한 신곡 ‘그대라는 사치’까지 열창하며 네티즌들이 말하는 ‘갓동근’이라는 수식어가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라이브 무대 뿐만 아니라 노래 틈틈이 댓글창을 보며 소통을 하는 등 소통하는 가수, 그리고 “감사합니다”가 입에 붙은 겸손함이 돋보이는 가수라는 점까지 보이며 훈훈함을 선사했다.

자신만의 실력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역주행의 아이콘이 된 가수 한동근은 지난 8월 22일부터 28일까지의 온라인 음원차트 주간차트 중 멜론, 벅스, 지니뮤직에서 1위를 차지하며 실시간 차트 1위를 점령하는 등 역대급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다.

한편, 한동근은 오는 9월 1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역주행 곡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의 스페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V앱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