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종혁-지창욱, 뮤지컬 ‘그날들’ 대표 넘버 ‘사랑했지만’ 음원 발매

입력 2016-09-09 08: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뮤지컬 배우로 활약 중인 오종혁과 지창욱이 부른 뮤지컬 ‘그날들’의 대표 넘버 ‘사랑했지만’ 음원이 오는 9월 9일 정오,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된다.

‘사랑했지만’은 고 김광석 노래로 만들어진 뮤지컬 ‘그날들’의 대표 곡 중 하나이자, 김광석을 대표하는 곡이기도 하다. 사랑하는 여자를 떠나 멀리서 바라볼 수 밖에 없는 가슴 아픈 이야기를 담은 이 곡은 극 중, ‘무영’이 사랑하는 여자를 지키기 위해 ‘그녀’를 떠나 보내며 부르는 노래로 많은 관객을 뭉클하게 만드는 하이라이트 장면으로 손꼽힌다.

이번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또한 뮤지컬 ‘그날들’ 중 ‘그녀’를 떠나보내야만 하는 ‘무영’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춰, ‘무영’과 ‘그녀’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를 다루었다. ‘사랑했지만’ 뮤직비디오를 통해 작품에서 볼 수 없었던 ‘무영’과 ‘그녀’의 행복했던 한때를 엿볼 수 있다.

뮤지컬 ‘그날들’에서 각기 다른 매력으로 ‘무영’을 연기하고 있는 오종혁과 지창욱이 각자의 개성을 담아 부른 ‘사랑했지만’은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와 함께 각종 음원 사이트 및 제작사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및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시즌 4만뷰를 기록한 뮤지컬 ‘그날들’의 넘버 ‘너에게’ 뮤직비디오는 뮤지컬 시장에서 최초로 시도되었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큰 화제를 모았고, 그에 이어 두 번째로 제작된 ‘사랑했지만’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또한 티저 공개와 동시에 많은 뮤지컬 팬들의 기대를 모으며 본 편에 대한 관심도 더욱 커지고 있다.

한편 뮤지컬 ‘그날들’은 청와대 경호실을 배경으로, 20년 전 사라진 ‘그날’의 미스터리한 사건을 쫓는 현재의 이야기를 그려낸다. 11월 3일까지 충무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