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서프라이즈’ 진 티어니, 기형아 딸 낳은 숨겨진 사연 ‘소름끼치네’

입력 2016-09-25 16: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프라이즈’ 배우 진 티어니 사연이 시청자들을 소름끼치게 만들었다.

25일 방송된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는 1940년대 할리우드 전성기를 이끈 비비안 리, 잉그리드 버그만, 에바 가드너와 어깨를 나란히 했던 진 티어니의 기가막힌 사연을 다뤘다.

진 티어니는 1940년 할리우드 입문해 이듬해 ‘썬다운’에서 첫 주연을 맡으며 주목받았고, 그 후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들이 흥행에 성공하며 할리우드의 간판스타가 됐다. 1941년에는 올렉 카시니와 결혼했고, 1943년 첫아이 달리아를 낳으며 행복함을 누렸다.

하지만 딸 달리아는 미숙아로 태어나 선천적 청각 장애를 갖고 있었고, 백내장으로 시력도 잃었으며, 지적 장애까지 있었다. 금수저 인생을 살아온 진 티어니는 뜻밖의 불행을 이겨내지 못하고 우울증을 앓았다.

증세가 심해지면서 수면제와 술에 중독된 그는 정신과 치료까지 받게 됐다. 하지만 어떻게든 상황을 이겨내려던 진 티어니는 운동을 시작했고, 그러던 중 한 여성 팬을 만났는데, 그는 2년 전 티어니와의 추억을 회상했다.

당시 임신 중이었던 티어니는 미국 정뷰의 요청으로 전시 국채 판매 캠페인에 참여했고, 이 여성팬 역시 당시 그 자리에 참석해 티어니에게 볼키스까지 받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충격적이었던 것은 당시 그녀는 풍진 환자였던 것. 풍진은 일반 사람들에게는 위험하지 않지만 임신 초기에 감염될 경우 태아에게 심한 기형을 유발할 수 있다. 당시 임신 초기였던 티어니가 팬가 접촉으로 감염된 것이라면 딸 달리아가 장애를 갖고 태어날 확률이 매우 높았던 것이다.

팬의 고백에 충격을 받은 티어니는 자살까지 시도하는 등 결국 정신병원에 입원했고, 퇴원과 탈출을 반복하다 결국 남편과도 이혼했다.

한편 티어니는 이혼 후 홀로 아이를 양육하다 1991년 70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MBC ‘서프라이즈’ 진 티어니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