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검 세자뿐!…박보검 팔찌·목걸이 주세요

입력 2016-09-26 0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S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 사진제공|KBS 2TV

상투관 문양으로 시중 판매 인기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인기는 소품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구르미 그린 달빛’(구르미)은 드라마의 배경인 조선시대의 의상과 장신구로 화면을 채워 시청자의 즐거움을 높여줌과 동시에 해당 소품의 구매 욕구까지 자극하고 있다. 드라마 인기의 후광효과를 여실히 보여주는 또 다른 분위기이다.

극중 왕세자 이영을 연기하는 박보검이 착용하고 나오는 은빛의 상투관(상투를 틀 때 머리카락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두른 망건 위에 씌우는 관)과 꽃무늬 관자(망건 위 양옆 관자놀이에 달린 고리) 등이 그 대표적인 예다.

이 소품들은 한 주얼리 업체가 단독으로 맡아 제작하고 있다. 20일 방송한 10회까지 공개되지 않은 것을 포함해 8개 이상의 상투관은 박보검만을 위해 디자인하고 제작했다. 이 업체 역시 PPL(간접광고) 효과를 기대하고 협찬 형태로 참여하고 있지만, 억지스럽거나 노골적으로 화면에 노출하지 않아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이 상투관의 문양은 팔찌와 목걸이 형태로 출시돼 시중에서 판매 중이다. 상투관은 일상생활에서 사용이 불가능해 업체측이 상투관 중심부에 부착된 문양을 팔찌와 목걸이로 활용했다. 조선시대의 전통미가 강하게 드러나지만 현대적인 감각을 강조해 평상시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재해석하는 과정을 거쳤다.

주얼리 업체 관계자는 25일 “드라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박보검 팔찌’, ‘박보검 목걸이’를 찾는 국내외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면서 “전통미가 강하지만 일상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해 관심을 보이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