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 4번째 미니앨범 발매… 오늘(4일) 쇼케이스 개최

입력 2016-10-04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여성 보컬리스트 에일리가 오는 5일 0시 1년여 만에 미니앨범 <A New Empire> 로 돌아온다.

발표하는 음악마다 짜릿한 전율과 무한한 감동을 주며 많은 팬들의 기대감을 받고 있는 에일리가 이번 미니앨범 <A New Empire>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타이틀곡 ‘Home(feat.윤미래)’을 비롯해 ‘까꿍’, ‘Feelin’(feat.에릭남)', ‘Live or Die(feat.탁of배치기)’, 'I Need You' 등 실력있는 동료 가수들의 참여로 더욱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에일리의 4번째 미니앨범 <A New Empire>는 얼반, 힙합장르를 기반으로 둔 6곡의 음악들로 구성되었으며 기존의 음악스타일과는 확연히 달라진 에일리만의 음악을 선보인다.

타이틀 곡인 'HOME(Feat. 윤미래)'은 에일리의 "NoNoNo"를 함께 작업한 작곡가 하형주, 허성진과 경지애가 작곡하고 에일리가 작사에 참여했으며, 알앤비와 팝의 경계를 넘나드는 곡으로 에일리의 새로운 시도라고 할 수 있는 곡이다.

한편, 에일리는 오는 4일 쇼케이스 선보이고 6일 Mnet의 ‘Mcountdown’의 컴백 무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YMC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