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티, ‘다시 시작해’ OST ‘감기처럼’ 발표

입력 2016-10-06 14: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더하기미디어

가비앤제이 출신 미스티가 부른 MBC 일일드라마 ‘다시 시작해’ OST ‘감기처럼’이 6일 공개됐다.

2014년 ‘이 노래 때문에’를 발표하며 솔로 데뷔한 미스티는 드라마 ‘조선총잡이’ ‘마녀의 성’ 등의 OST를 통해 실력파 가수로서 면모를 선보였다.

신곡 ‘감기처럼’은 이별을 감기로 표현한 가슴 아픈 사랑을 그린다.

이색적으로 표현된 가사를 세련된 피아노 코드에 실어 미스티의 목소리를 통해 애절함을 극대화했다.

후렴구의 보컬을 감싸는 화려한 스트링 라인은 듣는 이들에게 감정의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하며, 마치 실화처럼 표현되는 곡 해석이 실력파 가수로서 존재감을 각인시킨다.

‘감기처럼’은 스틸하트, 미나 등과 작업하며 한류 작곡가로 급부상 한 작곡가 조재윤(Badboss)과 폴포츠, 수지 등과 작업하며 4년 연속 국내 최다 OST 발표곡에 도전하고 있는 김경범(알고보니혼수상태)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다.

드라마 ‘다시 시작해’(연출 박재범 장준호, 극본 원영옥)는 백화점 판매사원 나영자가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개척해 나가며 일과 사랑을 모두 이뤄내는 이야기를 그리며 박민지, 김정훈 등이 주연 활약 중이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솔로 변신 이후 싱글 발표와 함께 드라마 OST로 감성 풍부한 가창력을 보여주고 있는 미스티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 발표곡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