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냠냠엔터테인먼트&CJ E&M Music

사진=냠냠엔터테인먼트&CJ E&M Music


남매 듀오 악동뮤지션이 SBS 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이하 달의 연인)' OST 12번째 주자로 나선다.

'달의 연인' OST 제작사 냠냠엔터테인먼트&CJ E&M Music은 11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악동뮤지션이 부른 OST Part.12 '비 위드 유(Be With You)'를 공개한다.

'비 위드 유(Be With You)'는 어쿠스틱 악기와 미디 악기의 조화가 더욱 돋보이는 곡으로 악동 뮤지션의 보컬과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한 사람을 보는 짝사랑의 마음을 담은 고백송으로 사랑의 마음을 가장 잘 표현한 곡이다.

싱어송라이터 악동뮤지션과 '달의 연인' OST 엑소 '너를 위해', '태양의 후예' OST 윤미래 'Always', 첸X펀치 'Everytime' 등을 작곡한 로코베리가 공동으로 작곡했다.

이 곡은 드라마 방영 전 예고편을 비롯해 드라마 속 장면에 등장하며 극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고려시대 이야기를 다룬 사극이지만 현대적이고 대중적인 감각의 OST로 기존 사극과는 사뭇 다른 매력을 더했다.

악동뮤지션이 드라마 OST에 참여한 것은 지난 2013년 드라마 '내 연애의 모든 것' OST 'I Love You' 이후 두 번째이자 정식 데뷔 후 처음이다.

드라마 ‘달의 연인’ OST는 ‘태양의 후예’, ‘괜찮아 사랑이야’, ‘피노키오’, ‘학교 2015-후아유’ 등 수많은 드라마 OST를 프로듀싱한 히트 프로듀서 송동운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