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D-2’ 크러쉬가 준비한 역대급 신보 #월드투어 #스물다섯

입력 2016-10-12 08: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러쉬가 오는 14일 0시 발매되는 ‘원더러스트’ (wonderlust) 타이틀곡 ‘어떻게 지내’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12일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티저는 감미로운 피아노 멜로디와 함께 이국적인 풍경을 담고 있다. ‘어떻게 지내’가 미니멀한 구성으로 보컬에 집중된 음악이라고 예고된 바 있어 팬들의 기대를 높인다.

신보의 첫 번째 포인트는 25세 크러쉬다. 이상과 자아를 찾아 떠나는 여행기의 시작점으로 현재 자신이 그리는 이상과 과거에 그렸던 이상을 떠올리며 초심을 되돌아보는 본격 자아 탐색의 시간인 셈이다. 타이틀곡 ‘어떻게 지내’는 크러쉬가 지내는 현재 가을을 담은 곡으로 느낀 그대로를 대화하듯 진솔하게 표현했다.

두 번째 포인트는 크러쉬의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주는 ‘원더러스트’ 프로모션이다. 크러쉬는 자신이 실제 사용하는 방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구현해 이상과 꿈을 그리는 방 ‘룸 원더러스트’ (Room wonderlust)를 팬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게 했다. ‘원더러스트’ 웹사이트를 제작하고 그 안에서 이번 앨범의 힌트들이 담긴 콘텐츠를 공개했으며 이 방을 호텔 ‘스몰하우스빅도어’와 함께 협업해 참여형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크러쉬는 이번 앨범 발매와 함께 오는 11월 서울 단독 콘서트를 시작으로 미국과 유럽에서 월드투어를 개최한다. 이번 앨범의 무대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로 팬들의 성원이 매우 뜨거운 상황이다. 데뷔 이후 첫 월드투어에 나서는 크러쉬는 단독 콘서트에서만 볼 수 있는 무대로 전 세계의 팬들을 찾아간다.

크러쉬의 새 앨범 ‘원더러스트’ (wonderlust) 타이틀곡 ‘어떻게 지내’는 14일 0시, 17일부터는 오프라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아메바컬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