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네스트 ‘Move On’, 中예능 엔딩테마 결정

입력 2016-10-13 10: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AMP컴퍼니

이모(Emo) 락밴드 퀸즈네스트가 5인 체제로 팀을 정비하고 발표한 컴백 타이틀곡 ‘Move On’이 중국 동영상 방송플랫폼인 Youku(유쿠)에서 방영중인 신규 예능 프로그램 ‘TAG 화화화대작전’(제작 : TUG, AMPcompany)의 엔딩테마로 결정됐다.

Youku(유쿠)는 중국내 비디오컨텐츠 공유부문 1위 사이트이며, 수많은 한류컨텐츠 및 자국 방송컨텐츠를 보유/유통하는 한국에서도 많이 알려져 있는 플랫폼이다.

‘TAG 화화화대작전’의 정식명칭은 ‘Trendy Asia Guide 花花花大作戦’이며, 중국의 여성 KOL(Key Opinion Leader)들이 유명 게스트와 함께 서울과 동경의 이색 쇼핑스팟을 탐방하는 로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각 시즌 8회분량으로 총 3시즌에 걸쳐 제작된다.

지난 8월 촬영에 임한 이들은 한국의 패션과 뷰티, 그리고 참신한 기획과 기대이상의 프로그램 퀄리티에 힘입어 당초 회당 30분 분량으로 계획되었던 방송시간도 60분으로 확장편성 되었으며, 레인보우 김재경, 배우 박환희, A-JAX, April 멤버 및 분야별 전문가를 섭외 각 에피소드에 참여 패션, 뷰티, 핫플래이스 등을 중국 출연자와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은 10월 10일부터 시작됐다.

‘Move On’의 중국 런칭은 락밴드임에도 경쾌한 팝적인 음악을 추구하는 퀸즈네스트의 음악적 컬러와, 젊은 여성들이 주요 시청층인 ‘화화화대작전’의 프로그램 컨셉이 어우러져 태어난 결과이다.

또한 한류의 사각지대로 여겨져 오던 K-Rock의 중국진출 출사표라고 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