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 ‘쇼핑왕 루이’ OST 4번째 주자… 신곡 ‘헬로우’ 참여

입력 2016-10-13 13: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화제의 드라마 MBC’쇼핑왕 루이(극본 오지영, 연출 이상엽)’ OST의 네번째 주자로 싱어송 라이터 선비(SunBee) 가 나선다.

복실이 밖에 모르는 철부지 쇼핑왕 루이와 기억이 돌아오기까지 그 모습을 묵묵히 보듬어 주며 루이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순도 100% 순수녀 복실이 그리는 파란만장한 로맨틱 코미디MBC 수목드라마 ‘쇼핑왕 루이’의 네 번째 OST ‘헬로우(Hello)’가 13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네 번째 OST’헬로우(Hello)의 주인공은 KBS 드라마 ‘닥치고 패밀리’의 OST 총괄 프로듀서로 데뷔한 이 후 라이브 공연 및 버스킹을 통해 홍대여신의 세대교체를 이끌어냈던 싱어송라이터 선비(SunBee) 로 자신만의 몽환적인 음악스타일로 드라마의 몰입도를 더한다.

선비의 ‘헬로우(Hello)’는 방송상에서 어릴 적 천둥번개가 치던 날 부모님을 잃었던 복실과,
기억을 잃어버린 루이가 자신의 어린 시절 기억이 잠시 돌아오며 고통스러워하는 가운데 서로의 아픈 마음을 확인 할 수 있는 장면에 삽입되며 시청자들의 공감과 궁금증을 자아냈던 곡이다.

이 곡은 드라마 ‘쇼핑왕 루이’의 음악을 맡은 지평권 음악감독과 하모니 랩이라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아티스트 활동은 물론 가요 프로듀서로서 맹활약중에 있는 듀오 타이비언이 공동작곡을 맡았고, 화요비, 아이유, MC몽 등 정상급 아티스트의 히트곡을 작곡하였던 작곡가 신형과 타이비언이 공동 작사를 맡았으며, 선비(SunBee)만의 흡입력 짙은 보이스가 곡의 분위기를 완벽하게 감싸안으며 완성되었다.

한편, '쇼핑왕 루이'는 복잡한 소비의 도시, 서울 한복판에 떨어진 온실 속 기억상실남 루이와 오대산 날다람쥐 넷맹녀 고복실의 파란만장 서바이벌 로맨틱 코미디로 매주 수, 목 10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리웨이뮤직앤미디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