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러스, 프로축구 트레이닝캠프 시즌 3 개최

입력 2016-10-21 1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포항스틸러스가 11월 11일(금)부터 2박 3일간 고등학생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축구 트레이닝캠프 “YOU ARE STEELERS 3”를 개최한다.

포항의 프로축구 트레이닝 캠프 YOU ARE STEELERS 3는 포항스틸러스 클럽하우스(포항시 북구 송라면 소재) 내 선수들의 생활공간과 선수 맞춤 영양식단 등 프로선수단과 동일한 환경을 제공받아 프로축구선수의 생활을 직접 체험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훈련을 통해 참가자 개인의 축구기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월과 6월 중순 개최된 1, 2기 캠프 모두 조기에 마감될 정도로 축구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으며, 전국에서 모여든 참가자들은 매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YOU ARE STEELERS 3기’에서는 참가자들의 만족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도자 자격증을 보유한 포항의 스타선수들을 프로그램에 코치로 섭외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실시한다.

“YOU ARE STEELERS 3”는 프로선수 훈련체험, 재활 및 개인신체관리 레슨, 자체연습 및 초청경기로 구성된다. 축구의 기술과 전술적인 훈련은 포항스틸러스의 주장 황지수, 김광석, 신화용, 배슬기가 코치로서 직접 지도할 예정이다.

코치로 활약할 4명의 선수들은 훈련 이외에도 현직 프로축구선수의 입장에서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참가자들과의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 피지컬 트레이닝은 이르윙 포항스틸러스 피지컬 코치가 직접 주도하여 최상의 축구 퍼포먼스를 펼치기 위해 필요한 신체능력 및 근육 발달에 최적화 된 훈련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캠프 마지막 날에 열리는 최종경기는 유소년 최강팀인 포항스틸러스 U15와 포항시 아마추어축구대회 우승팀을 상대로 진행된다. 수준 높은 팀과의 대결을 통해 2박 3일간의 훈련 성과와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YOU ARE STEELERS 3’ 참가자들에게는 기존보다 강화된 혜택이 제공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캠프 공식파트너인 라보나풋볼이 특별 디자인한 트레이닝캠프 전용 유니폼 상하의세트와 훈련복, 2017 시즌카드, 사인볼이 제공된다.

트레이닝캠프 2기부터 제공된 전용 유니폼은 포항 고유의 검정-빨강 패턴을 바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캠프가 개최되는 송라클럽하우스를 형상화 한 캠프 엠블럼이 부착되어 있어 의미를 더했다. 훈련복은 기능성과 보온성을 갖춘 니트소재의 하프집업 트레이닝복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YOU ARE STEELERS 3’는 10월 21일(금)~27일(금)까지 선착순 30명(22명 미만 신청 시 자동취소)을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포항스틸러스 홈페이지 및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링크된 온라인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40만원이다. 캠프 참가문의는 포항스틸러스 신사업팀(054-282-2064 / nightlihgt@steelers.co.kr)을 통해 할 수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