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그룹 SF9가 중국어 버전 ‘팡파레(Fanfare)’를 공개하며 아시아 이슈 몰이에 나섰다.
SF9은 28일 아이튠즈, 인위에타이 등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서 데뷔곡 ‘팡파레’의 중국어 버전 음원을 발표했다. 이는 오는 11월 18일 중화권 전역에서 발매가 예정됐던 데뷔 앨범을 20일 정도 앞당겨 음원으로 선공개한 것이다.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이례적인 선공개가 결정됐다.
음원과 함께 ‘팡파레’의 중국어 버전 뮤직비디오도 이날 공개돼 중화권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SF9은 ‘팡파레’는 물론 수록곡 ‘K.O(케이오)’로 한국, 일본 및 중화권 전역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팡파레’의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SF9 특유의 파워풀하면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 그리고 아홉 멤버들의 다재다능한 매력이 인기의 가장 큰 요인이다.
특히 멤버 찬희가 배우 이제훈의 어린 시절 형 박선우로 출연했던 tvN 드라마 ‘시그널’이 중화권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는 점도 톡톡히 한몫 했다. 이런 관심에 힘입어 찬희가 아역으로 출연했던 드라마 ‘내 마음이 들리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여왕의 교실’ 등도 다시 주목받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