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images이매진스

사진=ⓒGettyimages이매진스



[동아닷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사우샘프턴 전 승리로 선두권 추격에 나선 소감을 전했다.

첼시는 31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세인트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17 EPL 10라운드에서 사우샘프턴을 2-0으로 꺾었다.


지난 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4-0 승리를 거둔 첼시는 사우샘프턴까지 꺾고 선두 맨체스터 시티와 승점 1점 차 4위에 올랐다.

경기 후 콘테 감독은 “확실히 기쁘다. 우리는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는 강팀을 상대로 경기를 치렀는데 긍정적인 면을 많이봤다. 이곳에 와서 승리를 거두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고 말했다.

이어 “선수들의 헌신적인 모습과 운동량에 만족한다. 선수들은 경기 중 매우 열심히 노력했다. 이게 리그에서 커다란 만족감을 얻기 위한 올바른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는 많은 찬스를 만들어냈고, 4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했다. 자신감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선수들은 이것을 즐길 준비가 됐다. 선수들이 더 큰 신뢰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결과를 얻는 것이 중요하지만 갈 길이 멀다는 것을 알고있고, 발전하기 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선두권을 추격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쉬운 경기가 아니었지만 1위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것은 좋다. 우리에게 굉장한 자신감을 가져다준다”며 만족스러워했다.

끝으로 “경기마다 긍정적인 면을 많이 확인하고있다. 우리는 많이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감이 있다. 우리가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은 순위에 신경쓰지 않고 집중하는 것이다. 많은 경기를 치러야한다. 상반기를 보낸 후에 상위권을 유지하면 우승 경쟁을 펼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다”며 말을 아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