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왕 루이’, 프로그램 몰입도 1위…‘무한도전’은 S등급 [공식]

입력 2016-11-30 17: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쇼핑왕 루이’, 프로그램 몰입도 1위…‘무한도전’은 S등급

코바코(KOBACO,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실시하는 프로그램 몰입도(PEI) 조사 결과, MBC 프로그램 6개가 랭크됐다.

MBC에 따르면 이번 5차 조사 기간(11.6~11.11)에는 지상파 3사 수목드라마가 모두 마지막 회를 맞이하며 치열한 대결을 펼쳤다. ‘쇼핑왕루이’가 프로그램몰입도 136.7로 전체 1위를 기록해 최후 승리자가 됐다.

‘쇼핑왕루이’는 특유의 ‘순수하고 착한’ 이야기 전개로 시청률과 몰입도 모두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며 웰메이드 드라마로 거듭났다는 평을 받았다.

또 ‘옥중화’도 S등급으로 선정됐다. 드라마 최초로 ‘전옥서’와 조선시대의 변호사제도인 ‘외지부’를 다루며 마지막 회까지 시청률 20% 대를 기록한 ‘옥중화’는 MBC 한류 드라마의 계보를 잇고 있다.

이 밖에도 ‘MBC스페셜’, ‘PD수첩’, ‘경제매거진M’ 등 시사·교양 프로그램까지 S등급을 받으면서 MBC의 강세는 이어졌다. ‘MBC스페셜’의 ‘지방의 누명’, ‘공부 중독’ 편은 새로운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의 프레임을 제시하며 시청자들이 보고 싶고, 알고 싶어 하는 내용으로 관심을 끌었다.

또 PD들의 눈을 통해 한 주간의 가장 핫한 이슈를 다루는 ‘PD수첩’, 생활 밀착형 경제정보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경제매거진M’의 선전도 다양하면서도 수준 높은 MBC 콘텐츠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다.

MBC의 간판 예능프로그램인 ‘무한도전’도 변함없이 S등급을 받았다. 500회를 넘기는 동안 다양한 포맷과 소재, 실험정신을 보여주며 재미와 동시에 감동을 선사한 ‘무한도전’은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놓치지 않으며 시청자들의 변함없는 ‘무한 사랑’을 받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