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시작할 때”…김장훈, 표창원 의원 ‘朴대통령 탄핵반대 명단공개’ 지지

입력 2016-11-30 18: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또 시작할 때”…김장훈, 표창원 의원 ‘朴대통령 탄핵반대 명단공개’ 지지

가수 김장훈이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경기 용인정)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 찬반 명단공개’를 지지했다.

김장훈은 30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역시 예상대로 박근혜 대통령식 버티기에 의한 장기전에 돌입모드다. 이제 다시 또 시작할 때가 온 듯하다”고 적었다.

이어 “표창원 의원의 SNS 계정이다. 새누리 의원들 탄핵 반대 현황과 각 의원들 사무실과 번호 등이다, 행동합시다”라고 독려하며 링크를 게재했다.

김장훈은 이날 표창원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반대하는 국회의원 명단을 공개하자, 시민들이 나서 행동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표창원 의원의 명단 공개를 지지하고, 의원들을 압박하기 위한 행동에 돌입해야 한다고 표현했다.

또 김장훈은 앞서 경찰은 촛불집회 참여 인원 집계에 대해 왜곡된 수치라고 목소리를 높인 바 있다.

그런 가운데 표창원 의원은 이날 트위터와 페스이북 계정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 탄핵 찬반 명단공개’을 공개했다.

표창원 의원이 공개한 명단에 따르면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에 반대한 국회의원은 16명으로 확인되고 있다.

또 눈치보기나 주저하는 국회의원은 110명에 달한다고 명시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