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제주 유나이티드, 인천 공격수 진성욱 영입

입력 2016-12-19 15: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제주유나이티드(SK 에너지 축구단, 이하 제주)가 화력 강화를 위해 인천 유나이티드 공격수 진성욱(23)을 영입했다.

제주는 19일 공격력 강화를 위해 인천으로부터 진성욱을 영입했다. 세부적인 계약 사항은 선수와 합의하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인천 산하 유스팀인 대건고 출신인 진성욱은 프로통산 86경기에 출전해 15골 4도움을 기록했으며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에도 참가해 두각을 나타냈다.

183cm, 82kg의 탄탄한 체격을 보유한 진성욱은 스피드와 골 결정력뿐만 아니라 이타적인 플레이까지 능해 제주에 다양한 공격 옵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진성욱은 “제주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ACL에 진출하는 제주에 보탬이 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겠다” 라고 제주 입단 소감을 전했다.

인천 팬들에게는 “인천에서 5년의 시간 동안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던 것 같다. 기쁜 일도, 힘든 일도 있었지만 팬 여러분들의 응원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그동안 저에게 큰 사랑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함께했던 추억을 절대 잊지 않고 소중히 간직하겠다”는 작별 인사를 남겼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