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하, ‘뮤지션리그 마켓’ 통해 신곡 ‘있지,’ 선공개

입력 2016-12-19 17: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당신의 여름

싱어송라이터 박준하가 네이버 뮤직 ‘뮤지션리그 마켓’을 통해 또 한 곡의 신곡 '있지,'를 선공개했다.

겨울의 찬 공기에 어울리는 감성 보이스를 들려주는 박준하는 이번 곡을 통해 이별을 예감한 두 사람의 아프고 쓸쓸한 마음을 노래했다.

관계가 끝나가고 있는 순간을 수긍하지만, 행복했던 추억이 있음을 기억하는 서로의 체념이 가사와 담담한 목소리가 되어 간결한 기타 연주 위로 흐른다.

특히 이번 곡은 2014년 11월에 발매했던 '닮은 사람'의 모델 최예현이 그대로 자켓 모델로 참여하여, 두 곡을 연작으로 완성시켰다.

'있지,'는 12월 16일 네이버 뮤직 ‘뮤지션리그 마켓’을 통해 무료 스트리밍과 유료 다운로드가 시작되었고, 12월 27일에는 모든 음원 사이트에 정식 발매된다.

'있지,'가 선공개된 네이버 뮤직의 ‘뮤지션리그 마켓’은 뮤지션리거에 등록된 뮤지션들은 누구나 별도의 조건 없이 자신의 곡과, 음원 가격을 올릴 수 있고, 판매된 음원 수익의 80%는 뮤지션들에게 직접 정산되는 뮤지션 지원 프로그램이다.

네이버가 각 음반협회에 지급하는 저작권료 등을 합치면 뮤지션들은 최대 96%까지 판매 수익을 전달 받을 수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