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그라운드X마이클 지아키노 콜래보레이션 음원 27일 발표

입력 2016-12-22 09: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하이그라운드

전 세계 6개 국만이 선정되어 함께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의 한국 대표로 참여하게 된 하이그라운드가 영화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의 OST를 맡은 마이클 지아키노(Michael Giacchino)와 콜라보레이션 음원을 27일 0시에 발표한다.

마이클 지아키노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를 비롯해 '주토피아', '인사이드아웃', '스타트렉' 시리즈의 음악을 담당했으며, 이 밖에도 '로스트' TV 시리즈, '업', '라따뚜이', '미션임파서블', '미션임파서블: 고스트프로토콜'의 음악을 작곡한 영화 음악의 거장이다.

마이클 지아키노는 오는 12월 28일 개봉하는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의 음악을 담당하며 ‘글로벌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을 통해 하이그라운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의논하게 됐다.

지난 12월 초 마이클 지아키노와 하이그라운드 소속 아티스트 코드쿤스트는 서로 언어가 달랐지만 전 세계인들의 오랜 사랑을 받은 스타워즈와 음악이라는 주제를 통해 성공적인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두 사람은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의 핵심 포인트로 ‘절망 속에서 발견하는 희망’을 음악을 통해 들려주고자 많은 아이디어들을 화기애애하게 주고받았다는 후문이다.

현재 세 번째 정규 앨범 작업 중인 코드쿤스트는 컨퍼런스 콜을 마무리하면서 “마이클 지아키노에게 내년에 앨범이 나오면 직접 보내주고 싶다”고 말했으며 “함께 작업한 모든 순간들이 매우 특별했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이에 마이클 지아키노는 “앨범이 나오면 꼭 보내달라”고 화답하며 “언젠가는 직접 만나는 날도 올 수 있지 않겠냐”는 말을 전하며 소중한 인연에 대한 마음을 표현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