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에세이출간+콘서트 개최까지 ‘연말 광폭행보’ 시작

입력 2016-12-22 10: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장훈, 에세이출간+콘서트 개최까지 ‘연말 광폭행보’ 시작

가수 김장훈이 오늘(22일) 자전적 에세이 '나를 도발한다' 출간과 함께 크리스마스 콘서트 '비빌 언덕'을 개최한다.

지난 19일 데뷔 25주년 프로젝트 앨범 part1 '겨울'에 담긴 신곡 '21년'과 '어디서 어디까지'를 발표한데 이어 책 출간과 콘서트를 통해 25주년 프로젝트 광폭행보를 시작했다.

약 10여개월의 과정을 통해 나오는 김장훈의 자전적 에세이 '나를 도발한다'에 대해 출판사 쌤앤파커스측은 "유쾌하고 열정적인 사람, 그러나 내면에 상처 입은 짐승을 끌어안고 사는 사람, 절망의 끝에서 위안과 희망을 노래하고 자기를 도발하며 감히 인류의 행복을 소망하는 가슴 뜨거운 뮤지션 김장훈의 속 깊은 이야기"를 담은 책이라며 "자기 이름으로 된 집 한 채 없이 월셋집을 전전하면서도 왜 그는 몇십 년째 나눔 활동을 주저하지 않는 걸까? 무엇이 그로 하여금 사회의 약자들에게 손을 내밀게 하는 걸까? 그가 그토록 뜨겁게 세상에 전하려 하는 메시지는 무엇일까? 라는 질문에 시원한 답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전했다.

또한 "김장훈의 에세이 '나를 도발한다'는 어린 시절과 가족 그리고 김현식, 히트곡 얘기와 기부와 독도이야기까지 이 책은 꾸미지 않고 과장하지 않고 조금 부끄럽지만 있는 그대로의 자기를 말하는 김장훈의 속 깊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며 "아버지의 부재와 어머니의 그늘에서 소외되며 방황했던 성장기, 단지 살기 위해서 절규하다가 운명처럼 가수의 길로 들어서게 된 사연, 궁극의 휴머니즘을 지향하는 음악관과 공연 철학, 그리고 나눔과 참여에 대한 단상 등을 진솔하게 펼쳐놓는다. 두려움 없이 올곧게 살아가려 애쓰는 한 사람의 이야기를 진심을 담아 전하는 책"이라고 설명 했다. 김장훈의 에세이 '나를 도발한다'는 인터파크와 예스24 등 책 구입 사이트를 통해 판매가 진행중이다.

한편 데뷔 25주년을 맞는 김장훈은 오늘(22일)부터 25일까지 대학로 동덕여대 공연예술센타 코튼홀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비빌 언덕'을 개최한다. 김장훈은 이번 공연을 통해 어쿠스틱 소극장 라이브의 진수를 펼칠 예정이며 신곡 '21년'과 '어디서 어디까지'는 물론 '나와 같다면', '난 남자다', '혼잣말' 등의 히트곡을 새로운 편곡과 악기구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장훈의 데뷔 25주년 기념음반은 내년 가을까지 겨울 봄 여름 가을 의 네가지 part로 나눠서 발표를 한 후 part4가 끝나면 모두 모아 앨범으로 발표된다. part1 '겨울'은 발라드 ,part2 '봄'은 어쿠스틱과 힙합의 조합, part3 '여름'은 EDM, part4 '가을'은 다시 발라드로 구성 되며 이와함께 소극장 중심의 콘서트로 매달 관객들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주)쌤앤파커스 , (주)공연세상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