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결산④] 제1회 동아닷컴's PICK 역주행상 - 한동근

입력 2016-12-23 09: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1회 동아닷컴‘s PICK 역주행상 - 한동근

[가요결산④] 제1회 동아닷컴's PICK 역주행상 - 한동근

※가요계에서 연말연초는 시상식 시즌이다. 그래서 동아닷컴에서도 올 한 해 놓치고 지나가면 안되는 아티스트들을 선별해, 그 업적과 노고를 기리는 ‘제1회 동아닷컴's PICK’을 선정해 보았다.

각 부문의 수상자는 뻔히 예상이 가능한 팀보다는 올 한 해 강렬한 임팩트를 보여준 팀들을 위주로 선정했으며, 선정 기준은 데이터보다는 내부회의 및 기자의 사심과 개인취향, 각 기획사와의 친분까지 포함된 결과이니 객관성보다는 재미로 보기를 바란다.


★ 올해의 역주행 - 한동근


▲ 선정이유

최현정 기자

"역주행상은 그냥 한동근을 주기 위해 만든 상이고, 한동근이 아니면 받을 사람도 없다. 더 이상의 이유는 생략한다."

전효진 기자

"한동근에게 2016년은 어떤 해일까.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3’ 우승자로서 MBC의 아들로 가수 생활을 시작했고 결국 ‘복면가왕’ ‘듀엣가요제’를 통해 MBC로 신화를 이뤄냈다. 고로 역주행상은 한동근을 주기 위해 만든 상이다.2222"


▲ 수상소감

한동근 - 이런 트로피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정말 감사한 마음이다. 부족한 면이 많지만 앞으로 새롭게 보여드릴 내 음악으로 많은 분들께 행복함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내 노래를 들어주시고 역주행의 영광까지 오를 수 있게 해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성장하는 가수 한동근이 되겠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때가 되면 작년 이 맘 때쯤의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는데, 작년의 나와 올해의 내가 다른 점이 있다면 내 음악을 더 많은 분들께 선보이게 될 수 있게 된 점이 아닐까 싶다.

똑같이 부족한 나이지만 나와 내 음악을 사랑해준 많은 분들 덕분에 내가 음악에 더 몰두 할 수 있게 된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다가오는 2017년에는 내 노래를 사랑해주시고 들어주시는 분들을 위해 더 좋은 음악들로 자주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