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나’, ‘렛잇고’ 열풍 재현하나…골든 글로브 주제가상 노미네이트

입력 2016-12-26 09: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4년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었던 ‘겨울왕국’의 ‘렛잇고(Let It Go)’ 열풍에 이어 2017년 디즈니가 야심차게 내놓은 ‘모아나’의 주제곡이 국내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북미 개봉과 동시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 폭발적인 극찬 리뷰 릴레이, 제74회 골든 글로브 2개 부문 노미네이트 등 심상치 않은 행보로 작품성과 흥행성까지 입증한 ‘모아나’의 주제곡이 전세계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모아나’의 OST가 빌보드 차트 10위 안에 안착하며 전세계 관객들의 관심을 입증하고 있는 것.

‘모아나’는 ‘겨울왕국’에 이어 토니상, 그래미상 수상에 빛나는 최고의 뮤지컬 제작진들이 참여했다. 특히 ‘모아나’의 주제곡 ‘하우 파 아이 윌 고 (How Far I’ll Go)’는 주인공 ‘모아나’가 주변의 반대를 무릅쓰고 바다를 향한 모험의 의지를 밝히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염원을 담은 곡이다. ‘How Far I’ll Go’는 최근 골든 글로브 주제가상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제71회 골든 글로브 노미네이트의 주인공 ‘겨울왕국’의 ‘Let it Go’의 행보를 이어 다시 한번 디즈니가 선사할 명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전세계 관객들은 온라인 유튜브, SNS를 통해 ‘How Far I’ll Go’ 커버곡을 가창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겨울왕국’의 ‘Let It Go’ 열풍을 이을 예정이다. 또한 ‘모아나’의 디지털 앨범 발표는 12월 30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오리지널 버전과 한국어 버전의 음반은 1월에 발매 될 예정이다. 거기에 한국어 버전의 가창은 폭 넓은 성역대와 환상적임 음색의 실력파 가수 소향이 맡았다. ‘겨울왕국’의 뮤즈 효린에 이어 ‘모아나’의 대표 주제곡 ‘How Far I’ll Go’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대한민국을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렇듯 ‘모아나’가 선사하는 환상적인 음악과 어드벤처의 조합에 해외 유수 매체들은 “디즈니가 선사하는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음악과 놀라운 비주얼! 눈과 귀를 황홀하게 만드는 영화!”(CNN), “마법처럼 흥미로운 어드벤처와 귀를 사로잡는 노래, 사랑스런 캐릭터, 감동적인 장면들이 모두 만났다!”(COLLIDER), “‘겨울왕국’의 ‘Let It Go’를 잇는 ‘모아나’의 주제곡 ‘How Far I’ll Go’!”(POLYGON) 등 연달아 호평을 쏟아내며 완성도를 실감케 한다.

2017 디즈니가 야심차게 내놓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모아나’는 1월 19일 국내 개봉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