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원 ‘녹색이념’, 드디어 공개 카운트다운

입력 2016-12-30 09: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그랜드라인엔터테인먼트

래퍼 테이크원(TakeOne)이 앨범 '녹색이념'을 '드디어' 공개된다.

테이크원은 31일 정오 정규 1집 앨범 ‘녹색이념’을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한다.

'녹색이념'은 한국 힙합 팬들이 가장 기대하는 3대 앨범 중 마지막으로 손꼽히는 앨범. 그 만큼 힙합씬을 넘어 가요계의 관심과 기대가 상당하다.

테이크원의 앨범 발매는 지난 2015년 12월 31일, 첫 싱글 '이제는 떳떳하다' 이후 1년 여 만이다. 테이크원은 ‘이제는 떳떳하다’에서 '1년이면 돼'를 외치며 자신의 각오를 드러낸 바 있는데 실제로 그로부터 정확히 1년 뒤 '녹색이념'을 공개하게 됐다.

앨범은 ‘입장’, ‘막다른 길’, ‘제자리’ 등 3개의 타이틀곡을 내세우며, 전체 무려 15곡으로 구성돼 있다. 릴보이, 루이, 어글리덕, 크루셜스타, 체스카, 더블 케이, 엠씨 스나이퍼, 엠씨 메타, 나찰, 로꼬, 엘로, 스텔라장, 자메즈, 그레이, 비다 로까, 브라더수, 듀플렉스 쥐, 제이키드먼 등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 완성도를 높였다.

‘녹색이념’은 밀도 높은 서사와 그의 몰입도를 뒷받침하는 랩, 오직 이 앨범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채로 그간 김태균이라는 사람이 개인으로서, 또 예술가로서 얼마나 고민하고 또 그걸 착실하게 작품에 담아냈는지에 대해 증명한다.

이번 앨범은 테이크원이 자신의 본명 '김태균'으로 발표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테이크원은 소신이 돋보이는 직설적인 가사와 특유의 박자 감각으로 한국 힙합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2012년 초 믹스테입 'TakeOne for the Team'을 발표, 단숨에 국내 최고의 유망주 중 한 명으로 떠오른 이후 엠넷 '쇼미더머니 1'에서 TOP3에 들어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또한, 2013년 발표한 ‘Recontrol’과 같은 해 발표한 ‘컴백홈’을 비롯한 총 두 차례 무료 공개곡을 통해 힙합씬 전체에 강렬한 메시지를 남기며 팬들을 열광케 했다.

한편 테이크원의 ‘녹색이념’ 피지컬 앨범은 2017년 1월 5일 발매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