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신화, 13집 일간 판매 1위…팬사인회 개최

입력 2017-01-05 13: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신화가 정규 13집 앨범 '13TH UNCHANGING - TOUCH'를 통해 국내 음반 판매 집계 차트인 한터차트에서 실시간 및 일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신화는 정규 13집 앨범 음원 공개와 동시에 타이틀곡 ‘TOUCH’가 엠넷닷컴 1위를 비롯,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 순위에 오르는 등 음원과 음반 차트를 모두 휩쓸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번 신화의 정규 13집 '13TH UNCHANGING - TOUCH'는 정규 13집 앨범 PART 1을 포함한 메인 앨범이다. 겨울 분위기의 달달한 곡들을 담았던 PART 1과는 180도 상반된 분위기의 곡들이 수록됐으며 신화만의 성숙한 남성미와 세련되고 파워풀한 매력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TOUCH’는 가장 트랜디한 음악 중 하나인 퓨처베이스 장르의 곡으로, 국내 가요 메이저씬에서는 신화가 앨범 타이틀곡으로 처음 시도해 화제였고 지난 해 12월 31일 MBC 가요대제전에서는 무대를 최초 공개해 특유의 섹시하고 세련된 퍼포먼스로 팬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었다.

신화는 지난 3일 이민우-에릭을 시작으로 4일 김동완-신혜성, 5일 앤디-전진의 ‘TOUCH’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릴레이로 공개해 눈길을 끌었으며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멤버 개개인의 이별 감정을 그려낸 것으로 알려져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1월 둘째 주부터 본격적인 음악 방송 활동에 나설 예정인 신화는 이에 앞서 오는 8일 오후 3시 삼성동 코엑스몰 지하 1층 라이브 프라자에서 정규 13집 앨범 '13TH UNCHANGING - TOUCH' 발매 기념 팬사인회 소식을 알려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신화 컴퍼니는 “이번 정규 13집 앨범에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음악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자주 찾아 뵐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신화는 6일 정규 13집 앨범 타이틀 곡 ‘TOUCH’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사진제공: 신화 컴퍼니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