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빙하기…생존 법칙은 ‘미래가치’

입력 2017-01-16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교통·생활 등 호재 풍부한 ‘숨은 보석’

경쟁이 심할수록 주변환경이 어려울수록 1등과 2등의 격차는 커진다. 경제 생태계가 갈수록 적자생존의 삭막한 정글로 변해가는 가운데 부동산 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매주 넘쳐나는 수많은 부동산 가운데 선택받는 부동산과 외면당하는 부동산의 차이는 무엇일까? 사람들의 지갑이 점점 가벼워지는 가운데 부동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특별한 뭔가를 갖추지 못하면 살아남기가 더욱 힘들어지는 부동산 빙하기가 차츰 다가오고 있다. 수많은 분양사들과 시공사들이 더 좋은 교통환경, 생활인프라, 미래가치, 입주자의 생활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설과 디자인에 고민하는 이유다. 강자만이 살아남는 세상이라지만 진정한 강자는 바로 살아남은 사람이다. 부동산도 마찬가지다. 그런 면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부동산 상품이 바로 1등이자 강자이다.


전 평형 거실 3면 개방형 ‘최고의 조망권’ 자랑

● 청라 푸르지오

대우건설의 ‘청라 푸르지오’가 특별분양 중이다. 청라국제도시의 최중심지에 있는 최고 58층 4개동, 전용면적 94m²∼139m² 총 751가구의 대단지다.

청라국제도시는 시티타워, 7호선연장선, 하나금융타운 조성, 스타필드 청라 등 다양한 대형개발호재가 예정돼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이목을 끈다.

희소성 높은 중대형면적 위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모든 평형의 거실이 3면 개방형으로 탁 트인 조망을 감상할 수 있다. 건폐율이 9.9%에 불과하다. 덕분에 단지 내 대부분이 녹지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다. 청라호수공원과 서해 조망도 가능해 청라국제도시에서 으뜸의 자연 조망권을 자랑한다.

주민운동장, 어린이집, 테마정원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풍부하다. 휘트니스클럽과 실내골프장, 바비큐 파티공간과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 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이 마련됐다.

교육과 생활인프라도 좋다. 경명초, 청람초, 도담초 등 6곳 해원고 등 3곳 과 다수의 학원, 달튼 외국인 학교가 있다. 송도와 더불어 교육 명문지역으로 손꼽힌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역사문화공원, 근린공원 등의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바로 옆의 복합쇼핑몰 스퀘어7에는 CGV, 병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가양역까지 직통운행인 중앙버스전용차로(BRT·Bus rapid transit)가 있고, 광역버스를 이용해 합정, 강남 등 서울의 중심지역을 50분 내에 간다. 인천공항철도 청라역을 통해 홍대와 서울역도 40분 이내에 연결한다. 타당성조사가 끝난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곧 청라로 들어 올 예정이다. 9호선이 공항철도와 연결되면 청라역(예정)을 통해 강남까지 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우남-트램역 더블 역세권…다양한 생활인프라

●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 오피스텔

㈜노벨아이는 2월 위례신도시 일반상업용지 3-2- (1, 2)블록에서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 오피스텔을 공급한다. 위례신도시의 관문격인 우남역과 트램역의 더블역세권 입지와 관공서, 바이오산업단지(예정), 5개 대학 등 주변 배후수요를 갖춰 실수요는 물론 투자가치가 높다고 평가받는다. 시공은 건축분야의 탁월한 노하우를 가진 ㈜한라가 맡는다. 오피스텔은 지상 5층∼20 층, 전용면적 23∼48m², 총 412실 규모로 공급된다. 판매시설은 지하 1층∼지상 4층에 들어선다. 위례신도시는 소형면적의 주택이 부족해 1∼2인 가구의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 우남역, 트램역의 더블 역세권의 편리한 교통 덕분에 많은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다. 위례신도시 내부는 물론 강남 등으로 이동이 쉬우며 위례신도시의 중심인 트랜짓몰, 휴먼링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21-13(위례힘찬프라자 2층)에 2월 오픈 한다. 분양문의는 02-515-7777.



배후수요 3만2000여 세대…안정적 수익 기대

● 세종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계룡건설이 세종시 2-4생활권 P2블록에서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홍보관을 오픈하고 분양중이다. 지하 3층∼지상 12층, 상가 302실, 오피스 10실이다. 연면적 4만9678m² 규모다. 주 수요층은 3040세대다.

상가는 세종시의 문화 중심점으로 예정된 대형백화점과 도시상징 광장을 연결시켜준다. 2생활권의 3만2000여 세대를 배후수요로 둬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된다. 로데오 상권의 유동인구를 흡수하는 중심 상업지로 일부 상가는 현대화된 전통시장으로 특색 있게 꾸밀 계획도 있다. 도보 5분 거리에는 BRT정류장이 있어 세종시 전역에서의 인구유입도 기대한다.

층별로 1∼2층은 복층 SPA브랜드, 다양한 F&B 배치, 3층은 패밀리레스토랑, 4층은 생활잡화, 5∼6층은 가족단위 방문객을 유도하는 키즈카페, 헬스클럽, 클리닉 등이 배치된다. 분양문의는 044-868-1221.



영화의 전당 인접…비즈니스·관광수요 풍족

● 부산 센텀 프리미어 호텔

한국토지신탁이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521번지에 들어서는 ‘센텀 프리미어 호텔’을 분양 중이다. 지하 5층∼지상 22층, 전용면적 17∼80m² 21개 타입, 총 603실 규모다. 세계 최대의 백화점이라는 신세계 센텀시티몰이 도보로 5분, 연 60만명 이상이 찾는 영화의 전당이 600m 거리다.

비즈니스 수요뿐 만 아니라 관광 수요까지 흡수 할 수 있다. 부산 지하철 2호선 센텀시티역이 도보로 5분 안에 있다. 인접한 광안대로, 부산울산고속도로 등을 통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종합부동산 금융회사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아 사업의 안정성도 더했다. 한국토지신탁은 나이스 신용평가의 2016년 7월 기업어음 신용등급 기준 A2 등급을 받은 상장 신탁회사다. 전국에 15만 세대 이상을 공급하며 소비자들에게 신뢰 높은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말로만 하는 수익보장이 아니다. 위탁사 예치 보장금액을 현금 100억원으로 책정했고 한국토지신탁이 수익보장금을 별도로 관리해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견본주택은 해운대구 우동 1129-7번지에 있다. 2018년 2월 입실 예정. 분양문의는 051-781-0705.

김종건 기자 marc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