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상품 비교 금융몰 서비스…금융쇼핑 시대

입력 2017-02-07 14: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보험·대출·예적금·투자 등 상품 한 곳서 비교

티켓몬스터는 ‘티몬금융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티몬금융몰은 보험과 대출, 예·적금 및 투자 관련 온오프라인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금융 상품 비교 서비스다. 기존엔 온라인에선 온라인 상품만, 오프라인에선 오프라인 상품만 비교할 수 있었다. 하지만 티몬금융몰에선 총220여개 금융사의 5800여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금융 상품 종류가 너무 많아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기 어렵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티몬금융몰의 특징은 마치 쇼핑하듯 여러 회사들의 금융 상품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현재 삼성화재와 MG손보, KDB생명, 씨티은행, 피플펀드 등과 제휴된 상태다. 티켓몬스터는 올해 말까지 제휴사를 확장해 향후 7000여개의 금융 상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티몬금융몰은 또 큐레이션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한다. 보험 상품의 경우 건강, 어린이, 자동차 등 원하는 종류를 선택한 뒤 성별과 생년월일, 직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입력하면 추천 금융상품의 가입조건과 보장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용대출도 마찬가지. 신용등급과 희망 대출 금액을 기입하면 전체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등급별 평균 금리와 최대 대출한도를 비교할 수 있다.

한편 티켓몬스터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28일까지 티몬금융몰에서 최초로 보험상품을 비교한 선착순 고객 2000여명에게 적립금 2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