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 성남FC가 2월 8일 2017년 상반기 유소년 공개테스트 일정을 공지했다.
지난 2015년부터 공정성과 투명성을 구단의 핵심가치로 삼아 공개테스트를 진행해 온 성남FC는 올해 상반기에도 우수인재 선발을 위해, 3월 6일부터 3월 22일까지 U18, U15, U12팀 공개테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지난해 진행된 공개테스트에 평균 백 여 명 이상의 참가자가 응시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올해 3년 차를 맞이해 보다 발전된 테스트 프로그램과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우수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성남FC 유소년 공개테스트에 최종합격한 선수들은 구단의 유소년 육성 철학에 따라, 학업과 운동의 균형을 맞춘 훈련시스템을 바탕으로 교육 멘토링, 진로탐색 기회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성남FC 유소년 U18 팀을 지도 중인 구상범 감독은 “그동안 공개테스트를 통해 우수한 자질을 가진 선수들을 선발했었다. 올해에도 좋은 능력을 가진 선수들이 많이 지원해 성남FC에서 더 뛰어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이번 상반기 공개테스트를 준비하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성남FC는 2017년도 하반기에도 연령별 공개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하반기 일정은 올 6월 이후 공지될 예정이다.
이번 성남FC 상반기 유소년 공개테스트는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접수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공개테스트에 대한 세부정보는 구단 홈페이지(www.seongnamfc.com) 공지사항에 게재된 공개테스트 일정을 참조하면 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