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엣지] ‘명단공개’ 이병헌 바리스타 자격증 보유…이색자격증★ 1위 (종합)

입력 2017-02-13 21: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명단공개’ 이병헌 바리스타 자격증 보유…이색자격증★ 1위

이병헌이 이색 자격증을 보유한 스타 1위에 올랐다.

13일 방송된 tvN ‘명단공개 2017’에서는 ‘인생의 보험, 스타들의 자격증 클래스’ TOP8이 전파를 탔다. 그 과정에서 이병헌은 이색 자격증을 보유한 스타 8명 중 1위에 올랐다.

‘명단공개’에 따르면 이병헌은 바리스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2010년 영화 ‘악마를 보았다’ 이후 잠깐의 휴식기 동안 평소 관심있던 커피 공부를 시작, 바리스타 자격증까지 손에 넣었다고. 특히 이병헌의 커피 사랑은 각별하다. 매일 커피를 내려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텀블러에 커피를 담아 다닐 정도라고.

이어 2위에는 이서진이 이름을 올렸다. 이서진은 동력수상레저기구조종 면허증을 취득해 보유하고 있다. 3위는 이순재와 김상중이다. 보험사 광고 모델로 활약한 두 사람은 실제 보험 설계사 자격증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4위는 씨스타 소유다. 소유는 미용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15세에 해당 자격증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낸다. 5위는 걸스데이 민아다. 드라마, 예능 등을 통해 만능엔터테이너로 거듭난 민아는 걸그룹 최초로 굴삭기 면허증을 취득했다.

6위는 학창시절 전교 1등까지 했던 배우 민진웅이다. 그는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7위는 자격증 부자인 개그우먼 오나미로 선정됐다. 오나미는 미용사 자격증, 인명구조 자격증, 종자기능사 자격증까지 총 세 개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8위는 최근 가수 비와 결혼한 배우 김태희다. 그는 수영을 하던 중 물에 빠진 후 트라우마가 생겼다고. 그 트라우마를 극복하기 위해 스쿠버 다이빙을 배우기 시작했고, 자격증까지 취득해 보유하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