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레코즈 윤비, 누자베스 추모곡 ‘Yayo’ 공개

입력 2017-02-24 09: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하이라이트레코즈

일본 재즈 힙합 신을 이끌며 많은 뮤지션들에게 영감을 준 힙합 DJ겸 프로듀서 누자베스(Nujabes)의 기일을 맞이하여 하이라이트레코즈(Hi-Lite Records)의 윤비(YunB)가 그를 헌정하는 추모곡 'Yayo'를 발표한다.

누자베스는 2010년 2월 26일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 많은 이에게 안타까움을 자아낸바 있다. 국내 팬들에게는 '사무라이 참프루' OST에 수록 된 'Aruarian Dance'로 널리 알려진 뮤지션이기도 하다.

'Yayo'는 누자베스의 대표곡 중 하나인 'Children's Attraction'을 샘플링해 만든 곡으로, 윤비는 그에 대한 경외감을 담아 누자베스가 생전에 음악을 통해 보여주었던 재지하고 따뜻한 감성을 담은 비트 위에 흥겹게 달아오른 파티의 즐거운 분위기를 표현하였다.

무료로 공개되는 이번 싱글은 래퍼 메이스원더(MaseWonder)가 피처링 아티스트로 함께 했으며 미국 뉴욕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와 함께 하이라이트레코즈 공식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계정과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누자베스의 기일인 2월 26일 0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재즈와 최신 사운드를 결합한 자신만의 개성 있는 힙합을 추구하며 많은 힙합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윤비는 프로듀서, 래퍼는 물론 DJ 활동까지 겸하며 미국과 일본, 한국을 오가며 국제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힙합 아티스트이다.

윤비는 이번 싱글 발표에 이어 3월 3일 홍대 무브홀에서 열리는 누자베스 추모 공연 '누자베스 오마주(Nujabes Homage)'공연에서 일본의 유명 프로듀서 히로아키 와타나베의 솔로 프로젝트인 리플러스(re:plus)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