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영 ‘완벽한 아내’ 첫방…시청률 낮지만 몰입도 높다

입력 2017-02-28 08: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완벽한 아내’가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의 호응으로 안방극장에 안착했다. 시청률은 3.9%(닐슨코리아 기준)으로 꼴찌를 기록했지만 전세난, 구직난, 바람 잘날 없는 가정사 등 리얼한 현실을 버무린 스토리가 빠르게 전개되면서, 공감과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지난 27일 첫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완벽한 아내’(극본 윤경아, 연출 홍석구, 제작 KBS 미디어)에서는 평범하게 살고 싶은 주부 심재복(고소영)에게 돈 없고, 사랑(잠자리) 없고, 복 없는 3無 인생이 본격적으로 펼쳐졌다.

강봉구(성준)보다 더 변호사 같은 포스로 의뢰인들의 마음을 움직이던 로펌 수습사원 재복. 어제에 이어 오늘도 야근 하고, 접대 회식이 있는 남편 구정희(윤상현)를 대신해 친구 집에 부탁한 아이들을 데리러 가는 등 고된 하루의 연속이었지만, 수습 딱지를 떼고 정규직이 될 날만을 기다리며 “까짓것 다 하면 되지”라는 마인드로 씩씩하게 나아갔다.

하지만 남편 정희는 재복의 마음도 몰라준 채 같은 회사 직원 정나미(임세미)와 알콩달콩한 사랑에 빠져있었다. 나미의 방에서 다정한 한 때를 보내느라 아내의 전화를 받지 못했고, 덕분에 재복은 이사 갈 집을 홀로 구하느라 애가 탔다. 다행히 인터넷으로만 연락을 주고받던 닉네임 ‘파란 장미’의 도움으로 이은희(조여정)의 집을 보러 갔지만, 지나치게 좋은 환경에 부담을 느낀 채 되돌아올 수밖에 없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다음 날, 출근하자마자 정규직 채용이 불발됐다는 소식을 접하게 된 재복. 사무실을 떠나면서 봉구에게 그간 마음에 묵혀뒀던 울분을 토해냈지만, 이번에는 될 것이라고 믿고 있었기에 착잡함은 숨길 수 없었다.

거기에 친구에게 정희의 바람 소식을 듣고 내연녀 나미의 집을 찾았다가 두 사람의 애정행각까지 목격하며 이름과 달리 복 없는 인생 끝판왕으로 향후 전개에 궁금증을 더했다. 과연 나미와 1대 1로 눈이 마주친 재복은 난감한 상황을 어떻게 극복해낼까.

첫 방송부터 군더더기 없이 빠른 전개와 그럼에도 이해하기 쉬운 스토리, 여기에 고소영, 윤상현, 조여정, 성준의 완벽한 캐릭터 동기화로 이제 막 시작된 재복의 3無 인생과 그 극복 과정에 기대를 높인 ‘완벽한 아내’. 오늘(28일) 밤 10시 KBS 2TV 제2회 방송.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완벽한 아내’ 방송 화면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