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DA:다] 태연 ‘Fine’, 6개 음원차트 1위…올킬 눈앞

입력 2017-02-28 14: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연, 사진=SM엔터테인먼트

가수 태연의 신곡 ‘Fine(파인)’이 6개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태연의 'Fine'는 28일 오후 2시 기준 멜론과 지니,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네이버뮤직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중이다.

또 태연의 'Fine'는 엠넷과 몽키3에서도 실시간 차트 2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8개 음원차트 올킬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니에서는 태연의 정규앨범 'My Voice(마이 보이스)'의 수록곡이 1위부터 10위까지 모두 차지하는 줄세우기까지 달성해 태연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태연의 첫 솔로 정규앨범 'My Voice'는 겉으로는 태연한 척 하지만 속마음은 그렇지 못한, 이별 후의 힘든 감정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표현한 얼터너티브 팝 곡이다.

감성적인 멜로디와 이를 섬세하게 풀어내는 태연의 감정이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한편 태연의 첫 솔로 정규 앨범 'My Voice'에는 타이틀곡 'Fine'를 비롯해 ‘I Got Love’, ‘Cover Up’, ‘날개 (Feel So Fine)’, ‘I’m OK’, ‘Time Lapse’, ‘Sweet Love’, ‘When I Was Young’, ‘Lonely Night’, ‘수채화 (Love in Color)’, ‘Fire’, ‘Eraser’, 음반에만 수록된 보너스 트랙 ‘기억을 걷는 시간’까지 13곡이 수록됐다.

또 태연은 3월 3일 KBS2 ‘뮤직뱅크’, 4일 MBC ‘쇼! 음악중심’, 5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Fine’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