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인터뷰] 태연 “정규앨범, 언제들어도 좋은 곡이니 즐겨주세요”

입력 2017-02-28 16: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A/S인터뷰] 태연 “첫 정규앨범, 언제들어도 좋은 곡이니 즐겨주세요”

가수 태연이 첫 정규 앨범 'My Voice’(마이 보이스)로 국내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한 소감을 전했다.

태연은 28일 동아닷컴에 "팬여러분께서 기다려주신 만큼 저도 굉장히 오래 기다리며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라 1위 소식이 정말 행복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언제들어도 듣기 좋은 곡들로 많이 담았으니까 이번 앨범 편하게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기쁨을 표현했다.

28일 낮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 앨범 ‘My Voice’(마이 보이스)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 태연은 타이틀 곡 ‘Fine’으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벅스, 올레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국내 8개 음원 차트 실시간 1위(오후 4시 기준)를 싹쓸이했으며 지니, 벅스 등에서는 수록곡 전곡 줄세우기도 기록해 명불허전 음원퀸다운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타이틀 곡 ‘Fine’은 얼터너티브(Alternative) 팝 장르의 곡으로, 코러스 파트의 감성적이고 폭발적인 멜로디와 어우러진 태연의 부드럽고 매력적인 음색을 만날 수 있으며 태연의 히트곡 ‘I’(아이), ‘Rain’(레인), ‘Why’(와이), ’11:11’(일레븐 일레븐)에 이어,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태연은 3월 3일 KBS2TV ‘뮤직뱅크’, 4일 MBC ‘쇼! 음악중심’, 5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Fine’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