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파워청순→파워시크 ‘핑거팁’ 고막 강타

입력 2017-03-03 09: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여자친구, 파워청순→파워시크 ‘핑거팁’ 고막 강타

그룹 여자친구가 6일 컴백을 앞두고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여자친구는 오늘(3일) 자정,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을 포함한 새 미니앨범 전곡의 미리듣기를 담은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영상에는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을 비롯해 새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에 수록된 6트랙의 하이라이트 부분이 담겨 짧지만 임팩트 있게 담겼다. 영상 속 여자친구는 앨범명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에 어울리는 한층 성장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번 새 미니앨범에는 딥 하우스 기반의 리듬에 여자친구 특유의 예쁜 노랫말과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바람의 노래'를 시작으로, 펑키한 디스코 장르에 락 사운드를 가미한 타이틀곡 '핑거팁', 래그타임 피아노 리프와 보컬의 리드미컬한 호흡이 돋보이는 곡 '비행운:飛行雲', 서정적 멜로디와 판타지적 가사가 인상적인 '나의 지구를 지켜줘', 스트링과 리듬의 변화로 곡의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극대화한 '봄비', 뉴잭스윙을 기반으로 한 여자친구만의 파워풀한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핑' 등 폭넓고 다채로운 음악들로 구성돼 역대급 완성도를 예고했다.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은 이전의 모습과는 달리 한층 성장하고 변화한 여자친구의 콘셉트를 접할 수 있는 기회로 팬들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더욱이 여자친구는 그간 고수해온 파워청순에서 성장한 파워시크로 콘셉트를 바꿨고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들만의 정체성과 캐릭터를 독보적으로 구축해 다시 한 번 걸그룹씬의 판도를 바꾸겠다는 각오다.

여자친구는 오는 6일 정오,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의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제공=쏘스뮤직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