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진구X김강우 ‘써클’ 출연확정…5월 첫 방송 [공식입장]

입력 2017-03-03 10: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여진구X김강우 ‘써클’ 출연확정…5월 첫 방송

tvN이 새롭게 선보이는 SF 추적극 ‘써클’이 여진구, 김강우로 남주인공 캐스팅을 확정 짓고 본격적인 제작에 돌입한다.

이어진 두 세계 ‘써클’은 2017년 현재와 2037년 미래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하는 SF 추적극이다. 한 회에 현재와 미래 두 개의 이야기가 전개되는 새로운 형식으로 타임슬립이 아닌 현재와 미래가 공존하는 설정을 바탕으로 한다. 다르면서도 이어져 있는 두 시대의 이야기가 동시에 펼쳐지면서 더욱 풍성한 스토리가 그려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tvN의 최초 SF 추적극으로, 매번 참신한 소재의 작품을 선보인 바 있는 tvN의 새로운 도전으로 런칭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푸른거탑’, ‘SNL코리아’의 민진기PD가 연출을 맡고, ‘뿌리 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를 집필한 김영현, 박상연 작가가 기획으로 참여, 김진희, 유혜미, 류문상, 박은미 작가가 공동 집필한다.

먼저 여진구는 ‘써클’에서 2017년 현재를 배경으로 한 ‘파트1’의 남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외계에서 온 인물의 등장과 함께 벌어진 의문의 사건을 쫓는 대학생 김우진 역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특히 여진구는 그간 드라마와 영화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친 바 있으며 지난해 방송된 드라마 ‘대박’에 이어 이번에는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를 사로 잡을지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

김강우는 2037년을 배경으로 하는 ‘파트2’에서 감정이 통제된 미래도시 ‘스마트지구’에서 벌어진 의문의 사건을 쫓는 형사 김준혁으로 분한다. 극 중 ‘파트2’인 미래에는 범죄, 질병, 불행의 감정이 없는 혁신적인 시스템을 갖춘 ‘스마트지구’와 각종 범죄와 질병이 범람하는 ‘일반지구’로 나뉘어지는데, 김강우는 ‘일반지구’의 열혈형사로 활약한다. tvN 드라마에 첫 출연을 확정 지은 김강우가 특유의 강렬한 카리스마로 재탄생시킬 김준혁 캐릭터에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써클’이 타임슬립과는 달리 현재와 미래가 공존하는 설정인만큼 2017년에 등장하는 인물 여진구, 2037년에 형사로 활약하는 김강우, 두 사람이 과연 어떤 연결고리를 갖고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써클’을 연출하는 민진기PD는 “여진구, 김강우 두 배우 모두 ‘써클’의 참신한 소재와 새로운 형식에 많은 관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 두 배우의 새로운 연기 변신이 될 것이다.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tvN 최초의 SF 추적극 ‘써클’은 두 남자가 2017년 ‘파트1’, 2037년 미래의 ‘파트2’를 배경으로 벌어진 미스터리한 사건을 추적해가는 과정을 동시에 그리는 새로운 형식의 드라마이다. 5월 중 첫 방송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