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일, 3년 만의 정규앨범 트랙리스트 공개

입력 2017-03-04 09: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준일, 3년 만의 정규앨범 트랙리스트 공개

오는 14일 3년 만에 세 번째 정규앨범을 발매하는 싱어송라이터 정준일이 SNS를 통해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정준일의 정규 3집은 총 8곡으로 구성됐으며, ‘우리’, ‘북극곰’, ‘집이 있었지’, ‘바램’, ‘하루만큼 하루만 더’, ‘별처럼’, ‘푸른끝’, ‘그랬을까’라는 제목의 곡들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소속사 엠와이뮤직에 의하면 타이틀곡은 4번 트랙 ‘바램’으로, 코러스에 조규찬, 피아노에는 나원주 등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이 이번 앨범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마돈나, 빌리 조엘, 노라 존스 등 유명 팝 아티스트들과 작업해 온 세계 최고의 엔지니어 데드 젠센이 정준일의 정규 3집 전곡 마스터링을 맡았으며, 앨범 속 이미지는 미국 뉴욕에서 활동 중인 사진작가 코베가 참여하는 등 앨범의 퀄리티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것으로 전해져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밖에도 앨범 첫 번째 트랙인 ‘우리’는 떠오르는 신예 래퍼 윤비(YunB)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지난해 ‘플라스틱(PLASTIC)’이라는 곡으로 호흡을 맞췄던 비와이(BewhY)에 이어 다시 한 번 래퍼와의 신선한 조합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아줘’, ‘고백’, ‘말꼬리’ 등 감미롭고 따뜻한 발라드 곡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정준일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도깨비’ OST ‘첫 눈’으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신 바 있다.

한편 정준일의 정규 3집은 오는 14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