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 무패복서 골로프킨 의무방어전, SBS 생중계

입력 2017-03-08 11: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미들급 제왕’ 겐나디 골로프킨의 챔피언 방어전을 지상파 생중계로 본다.

SBS는 WBA, WBC, IBF 미들급 통합 챔피언 겐나디 골로프킨(35, 카자흐스탄)이 19일(이하 한국 시각) 미국 뉴욕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다니엘 제이콥스(30, 미국)를 상대 치르는 미들급 의무 방어전을 생중계한다. 현존하는 최고의 무패복서 골로프킨의 경기 뿐 아니라, 경량급 최고의 돌주먹 곤잘레스의 경기도 연이어 시청할 수 있다.

골로프킨은 이견이 없는 미들급 최강자로 프로 통산 전적 36전 36승(33KO), 23연속 KO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도미닉 웨이드와 켈 브룩 역시 각각 2라운드 KO승, 5라운드 TKO승으로 제압했다. 골로프킨은 인파이터 복서로 시원하고 화끈한 복싱을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도전자 제이콥스 또한 유사한 스타일이기 때문에 치열한 격돌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제이콥스는 프로 통산 33전 32승(29KO) 1패를 기록 중이다. 2012년에 암을 극복하고 3년 만에 WBA 정규 미들급 세계 챔피언을 획득한 강자이며 지난해 9월까지 치른 4차례 방어전에서 모두 승리했다.

챔피언 방어전 메인이벤트에 앞서 생중계되는 언더카드 경기 역시 한국 팬들의 관심을 받는 경기로 준비돼 있어 눈길을 끈다. 니카라과의 국민 영웅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로만 곤잘레스(30,니카라과) 는 언더카드 경기에 나서 스리사켓 소르 룽비사를 상대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계 어머니의 피를 물려받은 골로프킨은 ‘하프 코리안’의 이색 배경으로 한국에도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다. 골로프킨의 경기는 SBS스포츠에서 생중계 된 바 있으며, SBS에서 생중계 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방어전은 19일(일) 오전 11시부터 SBS에서 생중계 되며, 당일 오후 6시 20분 SBS스포츠에서 녹화중계 된다.

동아닷컴 지승훈 기자 hun0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제공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