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빌보드 “빅뱅, K-POP 한 단계 성장시켰다” 대서특필

입력 2017-03-09 08: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국 빌보드가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 발매 5주년 기념 특집 기사를 전격 공개했다.

7일(현지 시간), 빌보드는 “음악계, 특히 K-POP 산업에서의 트렌드는 발 빠르게 변한다. 그러나 ‘판타스틱 베이비’와 같은 몇몇 대히트작들의 인기는 현재까지 지속성을 띠고 있다”며 빅뱅의 막대한 영향력을 집중조명했다.

이어 “당시 빅뱅은 한국 가요계를 지배하고 있었고, ‘판타스틱 베이비’로 글로벌 팬들의 이목까지 사로잡았다. 이 곡은 다이나믹한 사운드, 자극적이면서도 ‘비주얼 잔치’를 연상케 하는 뮤직비디오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현재까지 유튜브에 게재된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 공식 뮤직비디오는 2억 7천여만 뷰를 기록, 폭발적인 관심을 숫자로 입증하고 있다.

더불어 빌보드는 “창의적인 측면에서 K-POP을 한 단계 성장시킨 ‘판타스틱 베이비’는 발표된 지 5년이 지나도 여전히 할리우드에서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실제 ‘판타스틱 베이비’는 미국의 유명 드라마 ‘Glee’의 한 에피소드에서 배경 음악으로 사용되는가 하면, 영화 ‘Pitch Perfect 2’의 트레일러에 등장한 바 있다”며 호평했다.

한편, 당분간 완전체의 모습으로 만나기 어려운 빅뱅은 올해 활발한 솔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