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DA:시청률] ‘K팝스타6’ 유희열, 전민주X크리샤츄 심사평…최고의1분 19.7%

입력 2017-03-13 09: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팝스타6’ 유희열, 전민주X크리샤츄 심사평…최고의1분 19.7%

생방송 진출전이 공개된 SBS ‘K팝스타6-더 라스트 찬스’의 최고 시청률이 19.7%까지 치솟았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2일 밤 방송된 ‘K팝스타6-더 라스트 찬스’(이하 ‘K팝스타6’)는 평균 17.6%, 최고 시청률 19.7%로 지난 주 대비 시청률이 상승하며 일요 예능 프로그램 전체 시청률 1위 자리를 지켰다.

‘K팝스타6’ 1, 2부 시청률은 각각 15.7%와 17.6% (이하 수도권 가구, 전국 기준 1부 14.4%, 2부 16.5%)로 나타났다. 같은 날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는 10.9%(전국 10.7%), MBC '일밤-복면가왕'은 10.1%(전국9.2%), KBS2 ‘개그콘서트’는 7.7%(전국 8.3%) 등으로 ‘K팝스타6’의 뒤를 이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생방송 진출을 위한 TOP8 참가자들의 경연이 그려졌다. 1:1 대결을 위한 심사위원 3인의 추첨 결과, 보이프렌드(김종섭, 박현진)는 김소희X이수민 팀과 맞붙게 됐다. 마은진은 고아라X김혜림 팀, 샤넌은 전민주X크리샤츄, 석지수는 김윤희와 대결이 성사됐다.

첫 번째 무대는 샤넌과 전민주X크리샤 츄의 대결이었다. 샤넌은 프라이머리의 ‘씨스루’를 전민주X크리샤 츄는 비욘세의 ‘Crazy in Love’를 불렀다. 우승 후보들의 대결이었으나 두 팀 모두 예상 밖의 혹평을 얻었다.

샤넌의 무대를 본 박진영은 “능숙한 것과 느끼한 것은 한 차이”라며 “감동과 기술이 묻어나오는 것은 능숙함을 보여준다. 중간 춤과 파워풀한 고음 모두 이 노래에선 뜬금없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전민주X크리샤 츄의 무대에도 심사위원들은 아쉬움을 나타냈다. 유희열은 “자기들의 기본적인 끼만 보여줘도 되는데 자꾸 무엇인가를 선보이려고 했던게 오히려 독이 된 것 같다”며 “정말 어려운 싸움에 들어갔구나’라는 생각이 오늘 처음 들었다”고 평했다. 양현석은 “정말 어려운 싸움이 맞다. 두 명이 퍼포먼스 하며 노래하는 팀은 전 세계에서도 찾기 힘들다. 두 명의 팀 조합은 어려운 싸움이 분명하다”고 덧붙였다. 전민주X크리샤츄를 향한 유희열, 양현석의 심사평 장면은 이 날 방송의 최고 시청률 19.7%를 차지했다.

승자를 선택하는 시간이 오자 유희열은 “기대치가 높은 점을 감안해야 한다”며 전민주와 크리샤츄를 택했다. 반대로 양현석은 “두 무대다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지 않다. 지난 번 좋은 모습을 기억하게 한 도전자에게 1점을 더 줬다”라고 샤넌을 택했다. 마지막으로 발표한 박진영의 선택은 전민주와 크리샤츄였다. 이에 따라 전민주와 크리샤츄가 생방송에 진출, 반면 샤넌은 탈락의 기로에 놓이며 패자부활전으로 향하게 됐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