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하이라이트, 기록 자체 경신…데뷔 후 첫 주간 1위

입력 2017-03-28 10: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하이라이트, 기록 자체 경신…데뷔 후 첫 주간 1위

그룹 하이라이트(윤두준, 용준형, 양요섭, 이기광, 손동운)가 신곡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로 국내 음원 사이트 주간차트 1위에 올라서며 여전한 인기와 실력을 입증했다.

지난 20일 발매된 하이라이트 첫 번째 미니 앨범 <CAN YOU FEEL IT?>의 타이틀곡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는 28일 발표된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 올레뮤직 등 6개의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지난 13일 발매된 선 발매 곡 ‘아름답다’ 또한 주요차트 상위권을 기록, 미니앨범 수록곡 모두 주간차트 100위권 안에 안착하는 등 여전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하이라이트는 이전 활동 당시 남자 아이돌로서 대중성을 겸비한 음원 파워를 자랑하였던 그룹이었지만음원 차트 멜론 주간 1위는 데뷔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하이라이트는 첫 미니앨범에도 불구하고 초동 앨범 7만장 돌파. 역대 33위를 기록했고 이는 새로운 그룹명과 회사가 함께 이루어낸 성과이기에 더욱 더 의미가 크다.

특히 그룹명 변경 후 이전만큼의 성적을 낼 수 있을지에 대한 많은 이들의 불안과 염려를 이번 성적으로 종식시켰으며, 한층 더 성장한 가수 ‘하이라이트’로 새 출발을 알리게 된 것.

이처럼 하이라이트는 다양한 음악방송에서 유쾌하고 즐거운 에너지를 뽐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룹명처럼 밝게 빛나고 싶다는 하이라이트의 앞으로의 행보가 어디까지, 어떻게 더 나아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하이라이트는 지난 26일까지 1주차 방송활동을 마치고 2주차 그룹 방송활동과 개인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제공=어라운드어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