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른 걸그룹이 등장했다. 방탄소년단 커버 영상을 통해 온라인에서 주목받는 에이백걸스(가칭)다.
A100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31일 오후 5시 에이백걸스의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2배속·0.5배속 댄스 커버 영상을 공식 SNS 채널에 공개했다. 앞서 ‘피 땀 눈물’ 원곡 커버로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던 에이백걸스는 이날 더 높은 난이도의 영상을 통해 주목받고 있다.
새롭게 공개된 영상 속 에이백걸스는 2배속과 0.5배속을 오가는 안무에도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절도 넘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특히 소속사의 단체 후드티를 입고 가면으로 얼굴을 가린 미스터리 콘셉트는 이들의 빼어낸 실력과 함께 궁금증을 높이는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다.
에이백걸스 멤버들은 A100엔터테인먼트의 소속 연습생들로 신인 론칭 프로젝트인 ‘First Project’의 주인공이다. 현재 네 번째 커버 영상까지 공개된 상태이며 데뷔 일정 및 멤버 등 모든 것은 아직 베일에 감춰져 있다.
소속사 A100엔터테인먼트는 “아직 에이백걸스라는 이름은 가칭인 상태이며 데뷔와 관련한 구체적인 일정 역시 공개하기 이른 상황”이라며 “매주 목요일 에이백걸스 멤버들의 커버 영상을 꾸준히 공개할 예정이니 음악 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A100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5년 설립된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에이백걸스를 필두로 한 음반 제작 및 매니지먼트, 그리고 방송, 영화 등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아시아는 물론 미국과 유럽 등 세계 시장으로도 사업 영역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