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비처럼 fall in love’…봄비처럼 촉촉한 홍대광 목소리

입력 2017-04-05 12: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신곡] ‘비처럼 fall in love’…봄비처럼 촉촉한 홍대광 목소리

가수 홍대광이 성장과 변화를 담은 4번째 미니앨범 'And you?'로 컴백했다.

5일 정오 공개된 미니앨범 'And you?'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한 뒤, 그녀의 마음을 묻는 떨리는 순간들을 그려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비처럼 fall in love’는 비가 떨어지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사랑에 빠진 순간을 표현한 팝 발라드 곡이다. 절제된 편곡과 마치 물방울이 떨어지는 듯한 사운드가 봄비의 정취를 흠뻑 느끼게 한다. 홍대광이 직접 작곡에 참여해 자신만의 색깔과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편안한 홍대광의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홍대광표 봄비송으로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And you?'는 비처럼 사랑에 빠져들었고 봄의 기적처럼 그녀와 함께 하고 싶고 그녀를 위한 별이 되겠다 다짐한다. 하지만 보통의 고백송들과 달리 고백의 설렘이나 간절함만을 그리지 않았다. 가사는 그녀를 사랑하는 마음(pink)을, 편곡과 멜로디는 아직은 일방적인 사랑이 주는 쓸쓸함(blue)을 담아 사랑의 미묘함(purple)을 그려냈다.

총 여섯 트랙의 자작곡은 아침부터 밤까지 시간의 흐름을 그려냈다. 시간은 편곡을 따라 흘러가고 그녀를 향한 마음은 가사를 따라 흘러간다. 데뷔 이후 처음으로 전곡 자작곡 미니앨범을 선보인 홍대광은 앨범 프로듀싱에도 참여하며 한 단계 음악적인 성장을 이뤄냈다. 자신만의 깨끗하고 맑은 감성으로 사랑을 받아온 홍대광은 이번 미니앨범을 통해 변화, 섬세하고 세련된 편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듀서 구름과의 협업으로 이전 앨범과는 다른 색을 선보였다.

송원영, 맹수진 감독이 기획한 뮤직비디오는 남녀간의 미묘한 사랑의 감정을 아름답게 표현했고 포토그래퍼 Rie(리에)가 촬영한 프로필 컷 역시 Purple을 중심으로 다양한 촬영 기법을 거쳐 홍대광만의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홍대광의 봄비송 ‘비처럼 fall in love’는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CJ E&M 음악사업본부, MMO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