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남’ 최우식-장기용, OST도 불렀다…오늘(12일) 음원 공개

입력 2017-04-12 10: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웹드라마 '썸남(기획/연출 유치콕)'에서 상상초월 브로맨스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배우 최우식과 모델 장기용이 드라마 OST에도 참여했다.

‘오프더레코드, 수지’, ‘수고했어 오늘도-문재인’ 등으로 모바일 컨텐츠 흥행을 이끌어온 ‘딩고(Dingo)’는 네이버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화제의 웹드라마 ‘썸남’의 동명 OST ‘썸남’을 오늘(12일) 낮 12시 공개한다고 전했다.

OST ‘썸남’은 드라마의 두 주연배우인 최우식과 장기용이 직접 보컬과 랩에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끄는 곡으로, ‘힙합의 장인’이라 불리는 랩퍼 피타입이 프로듀싱하고, 신생 작곡 팀 B.A.D가 곡 작업을 맡은 재기발랄한 분위기의 미디엄 템포 힙합 곡이다.

특히, 최우식과 장기용은 이미 드라마를 통해 상상초월 특급 브로맨스를 펼쳐왔듯, 이번 OST 작업에서 역시 한 그룹처럼 최고의 케미를 자랑했다고 전해져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더욱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썸남’ OST에는 이번 작업을 통해 첫 선보이는 최우식의 노래 실력과 JTBC ‘힙합의 민족 2’를 통해 뽐냈던 장기용의 수준급 랩 실력 등 다양한 감상 포인트가 있어 드라마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썸남’의 본편 1화부터 6화가 지난 3일부터 네이버 TV ‘썸남’ 채널 및 딩고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후 약 1주일 여 만에 통합 조회수 500만 뷰를 돌파,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시청자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은 ‘대세 웹드라마’임을 증명했다.

오는 17일에는 네이버 TV ‘썸남’ 채널을 통해 드라마의 7화부터 10화를 동시 공개하며, 딩고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도 매주 월, 수, 금요일에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썸남’의 제작을 맡은 딩고는 2,7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월 평균 조회수 3.9억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모바일 세대를 위한 미디어로, 톱스타 수지의 일상을 담은 ‘오프더레코드, 수지’, 정치인 문재인, 하하, 배우 유지태, 샤이니 종현 등이 참여한 ‘수고했어 오늘도’ 등 자체 제작하는 신선한 장르의 프로그램들을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유통하여 18~34 소셜 모바일 세대의 트렌드를 리드하는 미디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웹드라마 ‘썸남’의 OST ‘썸남’은 오늘(12일) 정오부터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 가능하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딩고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