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 여행족·백캉스족 잡아라

입력 2017-04-17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옥션·위메프 등 여행상품 프로모션
AK플라자 플레이모빌 테마로 꾸며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특수잡기에 나선다. 먼저 온라인에선 여행 상품이 눈길을 끈다. 그만큼 수요가 늘었기 때문. 옥션에 따르면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4일까지 항공권과 해외 교통 패스 등 여행 관련 상품 판매는 품목별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최대 31배(2926%) 가까이 증가했다.

옥션은 30일까지 ‘푸드트립’ 프로모션을 연다. 하와이, 바르셀로나를 비롯해 오사카, 타이페이, 싱가포르 등 해외 유명 먹방 여행지 대표 메뉴 소개 및 항공권을 할인 판매 한다. 아울러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총 4종의 항공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위메프도 온누리투어와 함께 28일까지 서유럽, 홍콩·마카오, 미서부, 동남아 지역 등 해외여행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5월 황금연휴 기간에 출발 가능한 마감임박 상품부터, 7∼8월에 출발하는 여름휴가까지 40여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에선 즉시할인을 통해 최대 20만원까지 추가할인 혜택을 준다.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업계도 황금연휴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 도시에서 연휴를 즐기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지난 1월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5월 황금연휴 기간 동안 국내 백화점 매출은 2015년과 비교해 16% 증가했다.

AK플라자는 오는 28일부터 5월9일까지 ‘5월의 백캉스족(백화점에서 휴가 즐기는 사람)’을 위한 마케팅을 벌인다. 전점에선 ‘플레이모빌과 함께 떠나는 쇼핑여행’을 테마로 플레모빌 캐릭터를 활용해 매장을 연출한다. 분당점은 5월7일까지 ‘쥬라기 공룡대전’도 진행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