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할리우드] “美친 조합”…켄드릭 라마X돈 치들, MV서 호흡

입력 2017-04-19 11: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할리우드] “美친 조합”…켄드릭 라마X돈 치들, MV서 호흡



가수 켄드릭 라마의 새 앨범 수록곡 ‘DNA’(디엔에이)에 할리우드 배우 돈 치들(Don Cheadle)이 등장했다.

Nabil과 Little Homies 감독이 연출을 맡은 이번 뮤직비디오는 돈 치들이 수갑을 채워 놓은 켄드릭 라마에게 거짓말 테스트를 하려고 시도하는 장면으로 시작이 된다. 이후 돈 치들은 전기에 감전된 것처럼 기절하더니 곧이어 ‘DNA’ 노래에 맞춰 랩핑을 선보인다.

팬들은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직후 환호했다. 이를 증명하듯, ‘DNA’의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몇 분 만에 수십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켄트릭 라마는 2011년 첫 번째 정규 앨범 ‘Section.80’으로 데뷔, 2012년 발매한 정규 2집 ‘good kid, m.A.A.d city’가 빌보드 앨범 차트 2위와 R&B/힙합 차트 1위를 기록하여 일약 힙합계의 슈퍼스타로 도약했다.

뿐만 아니라 2015년 정규 3집 ‘To Pimp A Butterfly’로 빌보드 차트 1위와 동시에 세계 차트를 휩쓸었으며 2016 그래미 어워드에서 11개 부문 후보에 올라 ‘최우수 랩 앨범 상’ 등 총 5개 부문을 수상하면서 ‘서부 힙합 신의 유망주’, ‘갱스터 랩 부흥의 핵심’ 등의 수식어가 붙었다. 국내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갓드릭 라마’ 등으로 불리며 음악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켄드릭 라마는 지난 15일 새 싱글 ‘DAMN’을 발매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