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원으로 여행 떠나요”, 봄여행주간 이색 이벤트들

입력 2017-04-21 08: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만원으로 여행을 떠나자.”

4월29일부터 5월14일까지 실시하는 2017 봄 여행주간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어디론가 훌쩍 떠나도록 유혹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잘 살펴보면 저렴한 비용으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여행주간에 만날 수 있는 이색 행사를 정리했다.

● 1만원만 있으면 되요….‘만원의 행복’ 이벤트

주머니 사정이 팍팍한 요즘은 어떤 일이든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따진다. 여행에서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나온 것이 ‘만원의 행복’ 이벤트다. 부안 마실축제, 보성 녹차밭 체험, 남원 춘향제, 정선 레일바이크, 평창 양떼목장 등 알차고 특별한 21가지 기차 여행을 선착순 2500명에게 단돈 1만원으로 떠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각 지역별 특색있는 전통시장 체험도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5000원 권도 제공한다. 예약은 2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 및 모바일로 가능하다. 참가비는 1만원으로 대인·소인 동일하며 1인당 최대 4매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각 코스별 모집인원 및 예약일정이 상이하기 때문에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서둘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자세한 내용은 봄 여행주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여행의 즐거운 순간을 공유, ‘#탁!큐멘터리’ 해시태그 이벤트

여행의 즐거운 순간을 자신의 SNS를 통해 주위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이 일상화됐다. 여기에 경품까지 받을 수 있는 행운이 생긴다면 어떨까?

‘#탁큐멘터리’ 이벤트에 참가하면 이러한 행운과 만날 수 있다. 봄 여행주간 동안 국내 여행지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 및 영상을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된다. 단 ‘#여행주간’, ‘#탁큐멘터리’ 두 개의 해시태그는 필수다.

최신형 DSLR 카메라(1명), 국민관광상품권(1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심사 및 좋아요 수 등을 기준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5명을 추첨하여 기프티콘도 제공된다.

참가작은 봄 여행주간 사이트에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할 계획이다. 또 우수 작품을 선별하여 국내여행 홍보영상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 그 외 가족 3대 여행, 맛집 소개 이벤트 다양

이 밖에 조부모·손주 간 소통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모두가 행복한 여행가기 이벤트’, 전국 베니키아 호텔을 여행주간 동안 2만원 할인하는 ‘베니키아 할인 이벤트’, 관광통역안내전화 1330 퀴즈 이벤트, 여행 맛집을 소개하는 ‘여행이 탁!, 맛집이 탁!’ 이벤트, 야간에 가면 더 좋은 여행지를 추천하는 ‘별빛 달빛여행을 추천해주세요’ 이벤트 등도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