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피플] 서인국, 오늘 재검…“재입대or대체복무or면제” (종합)

입력 2017-04-27 05: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인국, 오늘 재검…“재입대or대체복무or면제”

재입영일까, 면제일까. 입대 4일 만에 귀가 명령을 받은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이 27일 재신체검사(이하 재검)를 받는다.

소속사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서인국은 이날 병무청에서 재검을 받는다. 지난달 28일 경기도 연천군 5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한 서인국은 입대 4일 만인 31일 오후 늦게 귀가 명령을 받았다. 왼쪽 발목에 지병이 발견돼 군 지침에 따라 귀가 조치된 것이다. 그리고 이날 재검 결과에 따라 재입영 여부가 결정된다.

일반적인 신체검사에서는 검사 당일 현장에서 병역 등급 판정이 본인에게 고지된다. 재검인 경우에는 약 한 달간의 심사 기간을 두고 등급 판정을 내린다. 왼쪽 발목 거골의 골연골병변으로 귀가 명령을 받고 재검에 임하는 서인국의 경우 이날 등급판정을 바로 통보받을 수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 심사 기간을 거쳐야 할 수도 있다.

입대 전 현역인 서인국은 재검에서도 신체등급 3급 이상 판정을 받을 경우 현역 입영대상자로 재입영하게 된다. 4급 판정 시 보충역으로 사회복무 요원으로 대체복무를 하게 된다. 5급·6급 판정을 받을 경우 병역 면제가 된다.

하지만 7급 재검 판정을 받을 경우, 다시 재검을 기다리는 수고와 더불어 병무청이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는 병적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그리고 이 경우 서인국의 사회 복귀는 지연될 수 있다.

소속사는 “재입영 여부는 병무청의 등급판정 결과를 받은 뒤 알 수 있을 것 같다”며 “추후 이와 관련해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재검 전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젤리피쉬입니다. 서인국 배우 재검 일자는 오는 4월 27일입니다. 재검 결과 안내는 추후 공식 입장으로 보내드릴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재검 장소 및 시간 등 자세한 안내는 추가로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젤리피쉬 드림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