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하 말고 MC민지…귀에 때려박는 ‘대립군’ 랩 영상

입력 2017-05-12 19: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5월 3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대립군’의 소재인 ‘대립군’을 활용한 정준하(MC민지)의 랩 동영상이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 ‘대립군’은 1592년 임진왜란, 명나라로 피란한 임금 선조를 대신해 임시조정 ‘분조(分朝)’를 이끌게 된 세자 ‘광해’와 생존을 위해 남의 군역을 대신 치르던 ‘대립군’이 참혹한 전쟁에 맞서 운명을 함께 나눈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대립군’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광해’의 재조명으로 진정한 리더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대립군’. 영화의 핵심 키워드가 되는 ‘대립군’을 활용한 정준하(MC민지)의 랩 영상이 온-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구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준하는 힙합 신에서 MC민지로 활약하고 있으며 [무한도전] 및 [쇼 미 더 머니] 등 다수 프로그램에서 그간 랩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정준하(MC민지)가 부르는 ‘대립군’ 랩 영상은 ‘대립군’이라는 영화의 핵심 키워드를 활용해, 따라 하기 쉬운 가사는 물론 중독성 강한 비트의 리듬과 래핑이 담겨있다. 특히 ‘대립군, 나는 분명하게 알아! 남을 대신해 군대를 간 사람, 기억하리라! 그들의 소중함을, 남 대신 갔지만 자신을 위한 싸움’ 등 현 시대와 공감할 수 있는 가사에 담긴 메시지는 관객들을 관통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여기에 SNS 상에서 중독성 강한 ‘대립군’ 래핑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이 영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빠르게 확산되고있는 정준하(MC민지) ‘대립군’ 랩 영상은 온-오프라인에서 정준하 랩 따라하기 유행까지 양산하며 지속적인 이슈 몰이를 할 것으로 보인다.

‘대립군’만의 독특한 컨텐츠로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화제몰이 중인 단 하나의 한국 영화 기대작 ‘대립군’은 5월 31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