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진 가창 ‘훈장 오순남’ OST ‘갖지 못해’ 15일 발매

입력 2017-05-15 16: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더하기미디어

가수 김용진이 OST 신곡을 공개한다.

김용진이 가창한 MBC 아침 드라마 ‘훈장 오순남’ OST ‘갖지 못해’가 15일 정오 공개됐다.

서정적인 피아노의 선율과 김용진의 허스키한 음색의 조화가 인상적인 ‘갖지 못해’는 사랑에 가슴 아파하는 한 남자의 심정을 전하는 노래다.

클라이막스에 이르러서는 ‘널 갖지 못해도 괜찮아 눈물아 …… 멀리 있어도 사랑한다면 / 언젠간 다시 만날 테니까’라는 가사로 가슴 시리도록 사랑하는 이를 그리워하는 간절한 마음이 녹아 있다.

이 곡은 다양한 OST와 발표곡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7옥타브가 작사, 작곡, 편곡에 이르는 전 과정을 맡아 음악적 역량을 과시했다.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2’ 출연을 통해 드라마 ‘봄날’의 주제가 ‘봄날’로 음원 역주행을 기록한 김용진은 드라마 ‘다시 시작해’ ‘여자의 비밀’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5’ ‘빛나라 은수’ ‘저 하늘에 태양이’ 등의 OST 가창자로서 바쁜 활동을 이어 왔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중저음의 목소리로 자신만의 음악적 색채를 만들어 온 김용진이 가슴 애절하게 느껴지는 가창력으로 해석한 신곡 ‘갖지 못해’는 드라마 속 사랑과 갈등의 줄거리에 부합하는 이미지는 지닌 노래”라며 “김용진을 위한 맞춤곡으로서 작곡가 7옥타브의 음악적 완성도를 느낄 수 있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