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생들의 매력을 폭발시킬 콘셉트 평가 무대가 공개된다.
2일 방송되는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9화에서 국민 프로듀서의 마음을 빼앗을 5개의 신곡 무대가 펼쳐진다.
지난 방송에서는 새로운 과제인 ‘콘셉트 평가’ 곡이 공개돼 연습생과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국민 프로듀서의 선택에 따라 각 곡에 배정된 연습생들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고 열의에 찬 모습으로 연습에 임했다. 이어진 두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는 연습생들의 순위가 요동쳤고, 새롭게 1위 자리를 차지한 김종현을 비롯한 35명만이 살아남아 무대에 오를 수 있게 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각양 각색의 매력을 터뜨릴 콘셉트 평가 무대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낼 예정. 과연 연습생들은 펑크 신스팝(Synth Pop/Funk) 장르의 ‘I Know You Know’, Nu Disco 장르의 ‘Show Time’, Future EDM 장르를 기반으로 한 ‘열여줘’, 딥하우스(Deep House) 장르의 ‘Never’를 어떻게 소화해낼지 국민 프로듀서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무대 결과에 따라, 베네핏 10만 표를 차지하게 될 주인공도 밝혀진다. 예상할 수 없는 순위 변화 속에서 연습생의 운명을 가를 수 있는 표 수이기에 그 어느 때보다 뜨겁고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그런 가운데 방송에서 공개된 5곡의 콘셉트 미션 곡은 내일(3일, 토) 낮 12시에 음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프로듀스101 시즌2’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