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 9일 현재 총 39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대기록 [공식]

입력 2017-06-09 08: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GD, 9일 현재 총 39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대기록

지드래곤이 가요계 역사상 전무후무한 역사를 탄생시켰다.

9일 오전 6시 기준, 지드래곤의 새 앨범 ‘권지용’은 세계 최대 대중음악 시장인 미국을 비롯해 아르헨티나, 아제르바이잔, 벨라루스, 브라질, 브루나이 다루살람, 캄보디아, 캐나다, 칠레, 콜롬비아 를 비롯해 총 39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국내 아티스트 사상 최다 기록으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닌 지드래곤의 위상을 재확인시켜주고 있다.

일본에서 오늘 0시 공개된 지드래곤의 음원은 아이튠즈에서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이외 음원 사이트에서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해외 인지도와 인기를 가장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지표 ‘유튜브’에서도 지드래곤의 음원 활약을 확인할 수 있다. 타이틀곡 ‘무제는’ 공개 14시간 만에 407만 8천 661뷰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아울러, 같은 날 오전 8시 기준, 지드래곤의 타이틀곡 ‘무제’는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엠넷, 네이버뮤직, 올레, 몽키3,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8개 주요 실시간 차트서 ‘퍼펙트 올킬’을 기록했다. 특히, 멜론에서는 무려 ‘지붕킥 9회’를 달성하며 명불허전 ‘음원 최강자’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또한, 새 앨범에 수록된 인트로곡 ‘권지용’을 비롯해 ‘개소리’, ‘SUPER STAR’, ‘무제’, ‘신곡’ 총 5곡은 줄세우기를 기록하는 등 골고루 사랑 받고 있다.

지드래곤은 6월 10일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솔로 월드투어 ‘ACT III, M.O.T.T.E’의 포문을 열고 19개 도시에서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추후 개최 도시가 추가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 YG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