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크 음악 다큐 ‘노후 대책 없다’ 메인포스터 공개

입력 2017-06-12 16: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펑크 음악 다큐멘터리 ‘노후 대책 없다’의 메인 포스터가 공개됐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포토제닉한 인물들과 파격적인 타이포그래피가 눈을 사로잡는다. 영화의 특징을 포착해내는 포스터로 영화계와 관객의 전폭적 지지를 받는 ‘프로파간다’가 디자인하며 영화 속 ‘D.I.Y. 펑크 정신’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했다는 평이다. 메인 포스터에서는 ‘노후 대책 없다’ 영화 속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공연 장면이 생생하게 살아 있는 사진을 중심으로, ‘오늘의 분노를 내일로 미루지 마라!’는 강렬한 카피가 선명하게 배치되어 시선을 끈다. ‘NO MONEY NO FUTURE’라는 영문 제목 역시 인상적이다.

하드코어 펑크 뮤지션들의 일상과 음악, 현실적인 고민을 꾸밈없는 태도로 담아내 국내외 영화제에서 큰 사랑을 받은 영화 ‘노후 대책 없다’는 지난 서울독립영화제2016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이제껏 볼 수 없던 독립 다큐멘터리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받았다. 과감한 촬영과 매력적인 캐릭터, 오늘날 청년세대가 던지는 메시지와 유쾌한 이야기가 조화를 이루는 ‘가장 동시대의 독립영화’로 평단과 관객의 열렬한 관심을 받으며 최근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에서 개봉 지원금 모금을 118%로 달성했다.

에너지 가득한 메인 포스터로 관객의 관심을 고조시키는 영화 ‘노후 대책 없다’는 오는 6월 29일 극장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